“사이버보안 전문가 되세요” 교육생 모집 '전액 무료'
상태바
“사이버보안 전문가 되세요” 교육생 모집 '전액 무료'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4.1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22일까지 교육생 20명 모집
ICT 사이버보안 전문가인재 양성 관련 포스터

송파구는 정보통신기술(ICT) 사이버보안 전문가 양성과정을 이수할 교육생 20명을 22일까지 모집한다.
 
4차산업혁명 등으로 사이버환경이 변하면서 보안 취약점과 범죄·테러 위협이 커져 개인, 공공, 산업, 국가의 안전을 위한 보안기술 개발 및 인력양성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송파구는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와 함께 고용노동부의 ‘2020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공모해 6600여만원을 확보하고 사이버보안 직종 전문가를 양성한다.
 
특히 IT융합, 바이오 등 신성장동력산업의 3000여개 기업이 입주한 문정비즈밸리와 조성 예정인 ICT보안클러스터 등의 지역특성이 반영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은 4월 27일부터 5월 26일까지 진행된다. 기본소양교육(8시간)과 심화과정(152시간)을 거쳐 총 160시간 교육이 진행된다. 기본소양교육은 사이버보안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심화과정은 ▲악성코드 분석 ▲침해사고 대응방법 습득 ▲네트워크 해킹 및 보안 실무 ▲포렌식 과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우수교육생에게는 정보보호취업박람회 참여 및 취업지원의 특전을 제공한다. 추후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취업연계교육시 가점을 받을 수도 있다.

정보보호 직종에 종사하길 원하는 20~34세의 미취업자는 누구나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22일까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더 궁금한 사항은 송파구 일자리정책담당관이나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로 문의 가능하다.
 
송파구는 24일 대면심사를 실시해 교육생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송파구는 추후에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ICT정보보호일자리협의체를 발족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관련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보안분야 일자리 만들기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사이버환경 변화로 보안 전문가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이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자 사이버보안 전문가를 양성하고 특화된 일자리를 창출해 침체된 내수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