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온라인 개학 맞아 전국 교사에 동영상 콘텐츠 제공
상태바
경기도, 온라인 개학 맞아 전국 교사에 동영상 콘텐츠 제공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4.09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GSEEK)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교사 누구나 활용 가능

경기도가 경기도 지식(GSEEK)이 보유한 2000여 개가 넘는 교육용 동영상 콘텐츠를 9일부터 시작하는 온라인 개학의 원격수업자료로 무상 제공한다.

경기도 지식(GSEEK)은 경기도와 31개 시군이 함께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평생학습 플랫폼이다. 현재 1200여개의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이번 조치는 정부의 온라인 개학 방침이 확정된 후 경기도 지식(GSEEK) 콘텐츠를 학습 자료로 활용하게 해달라는 전국 교사들의 요청이 쇄도한 데 따른 조치다. 

경기도가 제공하는 교육용 동영상콘텐츠는 저작권문제가 없는 청소년을 위한 진로·직업분야를 비롯해 IT·외국어·생활취미·인문소양·자기개발 등 총 2606개에 달한다.

지역에 관계없이 교사라면 누구나 간단한 신청절차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경기도 지식사이트 내 ‘지식더하기 > 온라인개학 콘텐츠 신청’ 메뉴에서 교사가 직접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도는 신청자의 실제 교사자격 여부와 원격수업 시스템 등을 확인한 후 교육용 콘텐츠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갑작스러운 온라인 개학으로 일선 교사들이 학습교재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경기도가 제공하는 교육용 동영상 콘텐츠가 원활한 수업진행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