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젠,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 ‘IRIS SaaS’ 출시
상태바
모비젠,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 ‘IRIS SaaS’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4.07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출시 기념 IRIS SaaS 무료체험 서비스 제공

빅데이터 전문 기업 모비젠이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 플랫폼 ‘IRIS SaaS(Software as a Service)’를 출시했다.

모비젠의 ‘아이리스(IRIS)’는 빅데이터의 수집부터 분석, 시각화까지의 프로세스를 일원화하는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으로, 분석 파이프라인 프레임워크에 의한 시스템 엔지니어와 데이터 분석가 사이의 사일로를 제거해 분석과 실험에 집중할 수 있는 분석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새롭게 출시된 ‘IRIS SaaS’는 기존 아이리스를 클라우드에서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빅데이터에 손쉬운 접근이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플랫폼이다. 현재 IRIS SaaS는 ‘IRIS Analyzer’와 ‘IRIS Studio’ 두 가지 제품을 제공하며, 별도의 설치 없이 사용 가능하다.

IRIS Analyzer는 데이터 탐색 및 시각화 도구를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다양한 데이터 소스로부터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가장 쉽고 빠른 도구를 제공한다. ▲분산 처리 프로세스 기반 여러 형태의 스토리지 접근성 제공 ▲데이터 검색, 통계/상관 분석, 시각화 등 데이터 분석 과정을 한 번에 수행 ▲머신러닝을 적용한 이상탐지(Anomaly Detection) 예측 등 고급 분석 명령어 제공 ▲분석 목적에 따른 시각화 차트 제공 등이 특징이다.

IRIS Analyzer 분석 프로세스
IRIS Analyzer 분석 프로세스

IRIS Studio는 사용자 정의 보고서 및 GUI 기반 데이터 분석 제작 도구를 제공하는 솔루션이으로, 누구나 쉽게 데이터 분석 화면 및 보고서 제작이 가능한 DIY(Do It Yourself) 분석 화면/보고서 제작 도구를 지원한다. ▲객체 기반의 분석 화면 및 보고서 제작도구 ▲개발자가 불필요한 분석 화면 제작 환경 ▲다층 레이어의 지도 상에 데이터 시각화를 위한 MapView 객체 제공 등이 특징이다.

IRIS Studio 지도&차트
IRIS Studio 지도&차트

IRIS SaaS 웹페이지에서는 비전문가를 위한 매뉴얼과 튜토리얼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가입 후 2주간 제품 사이트를 통해 무료 체험해 볼 수 있다.

이세연 모비젠 사업총괄 부사장은 “기존에 온프레미스 형태로 제공하던 서비스를 IRIS SaaS 오픈으로 고객에게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지속적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 진출도 계획 중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