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자일링스 징크-7000 올 프로그래머블 SoCs·알테라 SoC FPGAs 지원 확대
상태바
매스웍스, 자일링스 징크-7000 올 프로그래머블 SoCs·알테라 SoC FPGAs 지원 확대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3.3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스웍스가 알테라 SoC FPGAs 및 자일링스(Xilinx) 징크(Zynq)-7000 올 프로그래머블(All Programmable) SoCs에 대한 지원 확대를 발표했다.

엔지니어 및 과학자들은 매트랩(MATLAB) 및 시뮬링크(Simulink)의 최신 릴리스로 단일 툴 환경에서 모델 기반 설계(Model-Based Design)를 통해 정확도를 높이고 양산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자일링스 징크-7000 제품군 및 알테라 SoC 제품군의 장치들은 듀얼 코어 ARM 코어텍스-A9과 강력한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로직 패브릭을 통합했다. 이러한 조합 덕분에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은 단일 칩에서 알고리즘을 설계 및 구현해 공간과 전력을 절약할 수 있다.

이제 매스웍스에서는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한 빠른 검증과 함께 자동 생성되는 C및 HDL 코드를 SoC 장치로 배포할 수 있는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자일링스 ISE 디자인 스윗 및 징크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킷(Zynq Intelligent Drives Kit)에 대한 기존 지원 외에도 지원 확대를 통해 자일링스 비바도(Vivado) 디자인 스윗, 징크 SDR 개발 플랫폼 및 알테라 SoCs와의 통합이 가능해졌다.

그 결과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은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프로토타입을 빠르게 생성한 다음 생성된 C 코드와 HDL 코드를 알테라 및 자일링스 툴 세트를 사용하여 양산 환경에 통합할 수 있게 됐다.

암논 가이 매스웍스 통합 개발 및 파트너 프로그램 부문 책임자는 “매스웍스는 반도체 공급업체들이 프로그램 가능한 이종 SoC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응용 분야가 프로세서만 사용되는 기술에서부터 프로그램 가능 SoC로 이동하고 있는 상황에서 매스웍스는 메트랩 및 시뮬링크에서 C코드 및 HDL 코드를 생성하는 기능으로 모델 기반 설계를 사용하는 통합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워크플로우에 대한 수요 증가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 앞서가고 있다”고 밝혔다.

자일링스 징크-7000 올 프로그래머블 SoCs 및 알테라 SoC FPGAs에 대한 지원 확대는 현재 2014b 릴리스에서 제공된다. 또한 매스웍스는 엔지니어들이 이 기술을 이해하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2일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