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새로운 넴코 유럽 인증 취득
상태바
삼성전자, 새로운 넴코 유럽 인증 취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3.26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이 새로운 넴코 유럽(Nemko Europe) 인증을 취득한 첫 기업이 됐다. 넴코 인증은 해당 제품이 제 3자의 테스트를 거쳐 유럽의 엄격한 환경 및 안정 규제를 준수하고 있다는 것을 고객에게 확인시켜 준다. 제조업체와 수입업체에게 넴코 유럽 마크는 CE 마크 취득 절차의 간소화를 의미한다.

넴코 유럽 인증은 기존의 통신, 전기안전 및 전자파 적합성(EMC) 관련 지침과 더불어 유해물질 제한(RoHs) 및 에너지 관련 제품(ErP) 등 유럽의 주요 환경 제품 관련 지침을 포함한다.

▲ 민경일 삼성전자 북유럽 총괄 이사와 그레테 아스페룬트 넴코 그룹 CEO

넴코 인증은 비즈니스에 꼭 필요한 ▲제품 시험 및 서류 확인 ▲관련 기준 및 지침에 따른 갱신 ▲EU 적합성 선언 제도(EU Declaration of Conformity) 사전 충족 ▲필수 CE 기술문서(CE Technical Construction File) 10년 보관 ▲전기안전 및 전자파 적합성(EMC)에 대한 넴코 인증 ▲인증 유효성을 위한 제조설비 점검 등의 특징을 포함한다.

제조업체와 수입업체는 새로운 유해물질 제한(RoHs) 및 에너지 관련 제품(ErP) 지침에 따라 관련 규정의 준수가 더욱 어려워졌다. 넴코는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필요한 모든 과정과 절차를 관리하고 5가지 CE 마크 지침을 준수한다.

삼성은 25년 이상 된 넴코의 고객사다. 넴코는 새로운 넴코 유럽 인증 서비스를 통해 환경을 위한 삼성의 부단한 노력을 지원한다. 넴코 유럽 인증을 받은 첫 제품은 삼성의 TV 모니터 LS 27 D85와 LS 32 D85 모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