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넥스코어’, 클라우드 기반 개방형 플랫폼으로 거듭나다
상태바
SK C&C ‘넥스코어’, 클라우드 기반 개방형 플랫폼으로 거듭나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3.2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가 자사의 핵심 솔루션인 ‘넥스코어(NEXCORE)’를 새로운 기술 트렌드 변화에 맞춰 클라우드 기반 개방형 개발 플랫폼으로 확장해 본격적으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에코시스템(Eco System,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넥스코어는 SK C&C가 2008년부터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생산성과 품질 향상을 목적으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운영 노하우를 모아 개발해 온 개발 플랫폼 제품군 브랜드로 외산 위주의 국내 IT시스템 개발 환경을 개선하는데 일조해 왔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재탄생하는 PaaS(Platform as a service) 형태의 개방형 개발 플랫폼 넥스코어는 다양한 외부 소스 및 기술 요소를 수용하는 개방성을 극대화 한 것에 더해 누구나 쉽게 개발에 필요한 사항을 선택해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넥스코어를 활용하면 대형 차세대 시스템 개발에서 웹페이지 개발이나 모바일 기능 개발 등 프로젝트 규모·종류에 상관없이 개발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대내외의 다양한 개발 툴을 자유롭게 결합시키며 프로젝트 개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모든 개발 소스가 NEXCORE 플랫폼 위에서 관리되고 개발자 PC에는 어떠한 정보도 남기지 않아 개발 소스 유출 위험도 원천 차단할 수 있다.

김은경 SK C&C 융합기술본부장은 “클라우드 기반의 개발형 플랫폼 넥스코어를 이용한 개발을 하면 프로젝트 개발 비용의 절감은 물론 벤더 종속성 탈피, 유연성, 확장성의 장점에 개발 보안 수준까지 크게 높일 수 있다”며 “넥스코어가 SK C&C는 물론 국내 IT서비스 수준을 한단계 높이는 핵심 개발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SK C&C는 넥스코어 솔루션의 수요 증가에 적극 대응하고 중소기업과의 기술공유를 통한 상생협력을 공고히 하기 위해 자사의 우수 협력업체들과 MOU를 통해 넥스코어 솔루션을 공유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넥스코어는 현재 SK C&C가 수행한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등 600여개의 SI(시스템 구축) 및 IT아웃소싱 사업에 적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