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NFC 스마트 홈·조명 솔루션 출시
상태바
NXP, NFC 스마트 홈·조명 솔루션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3.2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XP반도체가 동급 최고 수준의 저전력 및 장거리 JN 5169 무선 마이크로 컨트롤러와 지그비(ZigBee) 라이트링크(LightLink) 인증받은 스마트 홈 및 스마트 조명 관리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홈 오토메이션(Home Automation) 및 그린파워(GreenPower) 소프트웨어 스택을 비롯해 사용자가 한 번의 탭으로 직관적인 시스템 접속이 가능한 NFC 옵션 인증을 받았다.

JN51169의 칩에 탑재된 +10dBm 전력 증폭기는 기존 NXP 스마트 홈 솔루션의 통신 범위보다 두 배나 더 넓은 통신 범위를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250 개의 노드와 연결하여 다양한 가정 및 산업 환경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지그비 3.0 및 쓰레드(Thread) 지원 기능을 갖추고 있는 JN5169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 툴 체인을 갖춰 코드 분량을 15% 줄일 수 있으며 다양한 디버깅 기능을 제공한다.

NFC를 사용한 직관적인 원-터치 통신 기능은 주변의 통신망에 네트워크 정보를 흘리지 않고도 안전하게 페어링이 가능하게 해 준다. 이로써 해킹 위험이 크게 줄어든다.

JN5169를 지원하기 위해 NXP는 백색광, 광도 조절 백색광, RGB(W) 컬러 램프에 대한 새로운 설계 기준을 발표했다.

이렇게 발표된 새로운 기준은 스마트 조명으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을 최대 25%까지 줄여준다. 512 kB 임베디드 플래시 메모리를 사용해 OTA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비싼 외부 플래시 메모리를 더 이상 사용할 필요가 없어지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램프의 기준 설계에는 무선 스위치, 리모트 컨트롤러, 벽 패널, 센서, 스마트 플러그, 게이트웨이, 기타 NXP 및 그 생태계에 속한 파트너 사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한 제어 기능 등이 포함돼 있다.

제이콥 반 더 폴 NXP RF 연결 솔루션 사업 개발 매니저는 “홈 오토메이션은 사물 인터넷 시장에서도 가장 선도적인 분야 중 하나로 이러한 장비들이 점차 주류에 편입되면서 고객들이 더 싸고 쓰기 편하며 더 튼튼하고 안전한 솔루션을 원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NXP는 스마트 조명 및 홈 오토메이션 시장 전반에 걸쳐 적용이 가능한 범용 솔루션을 출시함으로써 편의성, 신뢰성, 비용면에서 다른 경쟁사들을 압도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고 JN5169는 NXP가 스마트 조명과 홈 오토메이션 분야뿐 아니라 혁신 자체에서 앞서가는 기업임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한편 새롭게 개발된 JN5169는 이미 TCP, 리다슨(Leedarson) 등 스마트 조명 선도 업체들에 의해 도입이 이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