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의 신세계 ‘제2회 인사이드 3D프린팅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3D프린팅의 신세계 ‘제2회 인사이드 3D프린팅 컨퍼런스’ 개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3.1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미국 벤처기업인 로컬 모터스는 세계 최초 3D프린팅 기술로 전기차 스트라티(Strati)를 단 44시간 만에 제작해 자동차 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안겨줬다.

또한 파스타 제조업체인 바릴라(Barilla)는 3D프린터를 이용한 파스타 디자인 대회를 개최, 전 세계 20개국에서 216종의 파스타를 프린팅 하는 둥 각 산업 분야에서 ‘개인 맞춤형 시대’가 성큼 다가오고 있다.

국내 3D프린팅 산업 역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 가고 있다. 국내 대표업체 로킷(Rokit)의 경우 초콜렛 3D프린터, 초코 스케치를 선보인 데 이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3D프린터를 출시하는 등 신제품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 세계 3D 프린팅 분야 최고 권위의 국제 행사 ‘인사이드 3D 프린팅 컨퍼런스 & 엑스포 2015(인사이드 3D프린팅)’가 6월24일부터 3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더불어 국내 토종 3D프린팅 소프트웨어(CADian3D)를 출시한 캐디안(인텔리코리아) 등 3D프린팅에 필수적인 소프트웨어 분야의 발전 역시 고무적이다.

오는 6월 전세계의 최신 3D프린팅 트렌드, 제품, 기술 및 응용 사례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행사가 개최된다. 세계 3D 프린팅 분야 최고 권위의 국제 행사 ‘인사이드 3D 프린팅 컨퍼런스 & 엑스포 2015(인사이드 3D프린팅)’가 6월24일부터 3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미국의 유력 미디어 블룸버그에서 ‘Shock and Awe(충격과 놀라움)’로 평했던 2014년 행사에 이어 올해 2회째 한국에서 열리는 3D프린팅 관련 국제 컨퍼런스 및 전문 전시회(Trade Show)다.

이 행사는 전세계 3D프린팅 산업의 최신 트렌드, 관련 정책 및 향후 전망을 총망라하는 국내 최초의 해외 합작 3D 프린팅 전문 행사로서 뉴욕, 런던, 산타 클라라, 베를린, 싱가포르 등 세계 10여개 도시에서 개최되는 국제 순회행사다.

▲ 지난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미국 벤처기업인 로컬 모터스는 세계 최초 3D프린팅 기술로 전기차 스트라티(Strati)를 단 44시간 만에 제작해 자동차 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안겨줬다.

이번 행사를 공동주최하는 미국의 멕커미디어(Mecker Media: 구, Media Bistro)는 3D프린팅, 로봇, 드론, 신소재(Graphene), ICT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업계 관계자 500만 회원을 보유한 미주 1위의 인터넷 언론사겸 국제행사 기획사로 2014년 킨텍스와 인사이드 3D 프린팅 및 인사이드 비트코인을 개최한 바 있다.

이번 한국대회에는 3D프린팅 플랫폼 및 소프트웨어, 주얼리, 바이오, 소재, 산업디자인, 식품 등 3D프린팅 응용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 20명이 방한해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며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국내 3D프린팅 산업의 로드맵과 정책을 세부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올해 전문 전시회(Trade Show)의 경우 양과 질적인 측면에서 시도되는 변화에 귀추가 주목된다. 국내외 주요 메이저 참가업체(15개국 약 80개사)와 전시 면적이 약 2배 이상 증가하는 것은 물론 3D프린팅 산업 성장을 위해 필수적인 3D프린팅 플랫폼 및 소프트웨어 업체가 대거 참여함에 따라 국내 3D프린팅 전반의 생태계 조성 및 확장에 대폭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행사 주최측은 “이미 3000여명이 사전등록 신청을 완료했고 이중 70%가 주요 기업 바이어, 투자가, 제휴 담당자로 국내외 관련 산업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일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국제행사를 계기로 국내 3D프린팅 분야의 유망 강소기업들이 다수 탄생하고 이들의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 활로가 개척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개최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홈페이지(www.inside3dprinting.co.kr)에서 사전등록을 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컨퍼런스 할인 및 무료 전시참관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국제 전시사무국(031-995-8074/76) 혹은 inside3dprinting@kintex.com으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