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IoT 솔루션용 최신 제품 ‘앱 라이트’ 제품군에 추가
상태바
도시바, IoT 솔루션용 최신 제품 ‘앱 라이트’ 제품군에 추가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2.26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가 앱라이트(ApP Lite) 제품군의 TZ1000 시리즈에 포함될 사물 인터넷(IoT)용 솔루션을 위한 ‘TZ1031MBG’ 및 ‘TZ1011MBG’ 웨어러블 디바이스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의 출시를 발표했다.

TZ1031MBG의 샘플 출하는 이번 달에 시작되며 5월 중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TZ1011MBG의 경우 샘플 출하와 양산은 각각 이번 달과 6월에 시작된다. 두 IC 제품 모두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2월24일 개최되는 ‘임베디드 월드 2015(Embedded World 2015)’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그 동안 운동을 촉진하고 영양을 개선하고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기 위한 신체 활동의 기간과 강도를 모니터링 하는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이러한 관심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켰다.

▲ 도시바가 앱라이트(ApP Lite) 제품군의 TZ1000 시리즈에 포함될 사물 인터넷(IoT)용 솔루션을 위한 ‘TZ1031MBG’ 및 ‘TZ1011MBG’ 웨어러블 디바이스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의 출시를 발표했다.

지난 11월 도시바는 데이터 수집을 위한 센서들, 데이터 처리용 프로세서, 데이터 저장을 위한 플래시 메모리, 데이터 통신을 위한 블루투스 저 에너지 컨트롤러를 단일 패키지로 집적시킨 ‘TZ1001MBG’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출시했다.

이를 기반으로 자이로스코프 센서를 ‘TZ1031MBG’에 추가하고 자이로스코프 및 자력계 센서를 ‘TZ1011MBG’에 추가함으로써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들은 감지 기능을 확대했다.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들의 높은 수준의 집적도는 다른 구성품들 없이도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구현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또한 이러한 고집적 프로세서들은 보다 작은 폼 팩터에 제공해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소형화를 가능케 해준다.

새로 출시된 프로세서들은 저전력 성능을 특별히 내세우고 있는데 이는 보다 긴 웨어러블 디바이스용 배터리 수명을 보장하는데 필수적인 요소다.

도시바는 맥박과 ECG와 같은 약한 생체 의학 신호들을 측정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개발함으로써 TZ1000 시리즈를 위한 시스템 솔루션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도시바는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들을 집적한 제품의 출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평가 환경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