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몰, 방문자 소비 패턴 분석한 ‘빅데이터 상품 추천’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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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트몰, 방문자 소비 패턴 분석한 ‘빅데이터 상품 추천’ 실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1.28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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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비아 C&S가 빅데이터를 분석해 쇼핑몰 방문자가 가장 원할만한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대부분의 쇼핑몰은 판매자가 임의로 선정한 상품을 노출해 소비자의 구매을 유도한다. 이번에 오픈한 빅데이터 상품 추천 서비스는 쇼핑몰 고객의 구매, 장바구니, 상품 리뷰, 좋아요 등 실제 소비 패턴을 기록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구매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추천한다.

▲ 퍼스트몰이 방문자 소비 패턴을 분석한 ‘빅데이터 상품 추천’ 서비스를 실시한다.

예컨대 특정 스커트를 구경하는 이용자는 해당 스커트를 구매한 다른 이용자들이 본 블라우스, 구두, 또는 다른 스커트 제품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특정 스타일을 좋아하는 다른 사람들이 어떤 물품을 구입했는지 등 최적의 쇼핑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

쇼핑몰 운영자는 소비자가 진짜 알고 싶어하는 상품을 추천해 매출을 높이고 상품을 관리할 때에도 유용한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이민영 가비아 C&S 이사는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지원되므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소비자의 쇼핑 데이터를 면밀하게 분석하기 원하는 쇼핑몰 운영자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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