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 하둡 커뮤니티 활성화 위해 교육 프로그램 제공
상태바
맵알, 하둡 커뮤니티 활성화 위해 교육 프로그램 제공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1.2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맵알테크놀러지스가 하둡(Hadoop)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개발자, 애널리스트 및 관리자를 위한 5000만달러 규모의 무료 하둡 온디맨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하둡 교육 프로그램은 하둡 기술 도입이 전세계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전문가들은 흥미롭고 직관적인 ▲비디오 세션 ▲핸즈온 세션 ▲실습 및 퀴즈로 구성된 커리큘럼을 통해 개인 일정에 맞춰 유용한 하둡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 맵알테크놀러지스가 하둡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5000만달러 규모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맵알은 이번 교육 과정의 일환으로 교육인증평가 기업인 이노베이티브 이그젬(Innovative Exams)과 협력해 인증 시험을 운영한다. 과정을 수료한 개발자, 데이터 애널리스트 및 관리자들은 각각 하둡 개발자, 하둡 데이터 분석가 및 하둡 관리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히드라베이스(Hydrabase) 개발자를 위한 자격증 트랙도 분리 개설됐다.

451 리서치에 따르면 하둡의 수요는 2018년까지 27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성장을 위한 주요 도전과제 중 하나는 하둡 컨피규레이션의 보편화와 개발 기술의 부족인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브 예스페르센(Dave Jespersen) 맵알테크놀러지스 월드와이드 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맵알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 진행에 있어 전세계 어디서든 누구나 양질의 다양한 하둡 교육을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맵알의 하둡 교육 프로그램은 하둡 스킬 개발을 둘러싼 주요 문제를 해결하고 과정을 수강하는 전문가들의 가치를 높이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점배 맵알테크놀러지스코리아 지사장은 “빅데이터 시장의 성장으로 하둡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반면, 국내 빅데이터 시장은 예상만큼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다. 이는 국내 전문가들의 인력 부족을 가장 큰 이유로 꼽을 수 있다”며 “맵알은 무료 하둡 온디맨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하둡 전문가 양성 및 하둡 커뮤니티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고 나아가 기술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시장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