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리니어, 독립형 납축전지 배터리 밸런싱 IC 출시
상태바
리니어, 독립형 납축전지 배터리 밸런싱 IC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1.2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가 12V 납축 전지에 적합한 단일 IC의 독립형 다중셀 배터리 밸런서(제품명: LTC330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밸런싱 작업은 더 높은 전압 배터리에서 전하(charge)를 흡수해 더 낮은 배터리로 전하를 이동시켜 이뤄지며 모든 배터리는 동일하게 충전된다. 전하는 배터리 스택에 직렬로 연결된 더 낮은 용량의 배터리를 사용해 이동된다. 

이 배터리는 전하를 이동시킬 뿐 아니라 이전 배터리에 있는 에너지는 배터리 스택의 총 에너지에 합산된다. 따라서 용량은 증가된다. 이 칩에는 씨퀀싱, 고전압 외장 NFET를 위한 구동 회로, 전압 모니터링 및 보호 기능이 포함돼 있다. LTC3305는 독립형 동작을 위해 설계됐으며 마이크로프로세서 또는 다른 제어회로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 독립형 다중셀 납축전지 배터리 밸런서

LTC3305를 이용할 경우 스택으로 된 하나의 배터리를 남아있는 배터리로 교체하고 신속하게 밸런스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LTC3305는 텔레콤 백업 시스템, 홈 배터리 구동식 백업 시스템, 전기 차량 및 산업 조명 시스템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LTC3305는 보조 배터리 저장 셀을 이용해 전하를 이동시키거나 개별적인 배터리 스택으로 이동시킨다. 모드 핀은 타이머 모드와 연속 모드의 동작 모드 2개를 제공한다. 

타이머 모드에서 일단 밸런싱 동작이 완료되면 LTC3305는 프로그램된 시간으로 더 낮은 전력 상태가 되며 이 때 주기적으로 배터리의 밸런싱 작업을 다시한다. 연속 모드에서 밸런싱 동작은 배터리가 프로그램 완료 전압으로 밸런스 된 이후에도 지속된다. 또한 추가적인 디바이스들이 더 높은 전압 직렬 배터리 팩을 밸런스할 수 있도록 축적(스택)될 수 있다.

LTC3305는 열 성능이 강화된 로우 프로파일(75mm) 38핀 TSSOP 패키지로 제공된다. E 및 I 등급은 -40°C~125°C의 동작 접합 온도 범위로 규정돼 있다. 디바이스들은 지금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6.95달러로 책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