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기가 와이파이’ 브랜드 선정
상태바
올레,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기가 와이파이’ 브랜드 선정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1.2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레가 ‘2015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기가 와이파이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올레가 포브스코리아 주관 ‘2015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의 ‘기가 와이파이’ 부문에서 대상으로 선정됐다.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포브스코리아가 매년 주최하며 국내 주요 100여개 산업 부문의 브랜드 후보군을 사전 조사한 후 소비자 설문과 심사위원단 투표를 거쳐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최종 선정한다.

기가 와이파이 부문은 올해 처음 신설된 부문으로 기가 와이파이는 3밴드 LTE-A보다 4배 빠른 속도를 제공하면서 일반 와이파이 대비 17배인 512명이 동시 접속할 수 있는 최첨단 네트워크 기술이다.

KT는 ‘기가(GiGA)’라는 기술 용어를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2014년 10월부터 ‘기가팍팍 기가 산다’라는 슬로건으로 기가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기가 캠페인의 주요 서비스는 ‘기가 와이파이’를 비롯, ‘기가 인터넷’, ‘기가 UHD TV’ 등이며 이를 통해 KT는 기가라는 범용적인 기술 용어를 브랜드화 성공했다.

신훈주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상무는 “기가 캠페인은 서비스 메시지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이 아닌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내, 고객의 자발적 확산을 유도하는 컨슈미디어 마케팅의 성공 사례”라며 “전파 속도와 파급력이 매우 뛰어난 컨슈미디어의 파워를 확인한 만큼 앞으로도 고객들이 올레의 기가 기술을 생활 속 혜택으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가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T는 현재 전국 114개 버스 정류장 및 주요 브랜드매장 4500곳, 주요 아파트단지 111곳 등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를 중심으로 기가 와이파이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용 가능 지역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