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새내기 위한 졸업‧입학 선물용 IT 기기
상태바
대학 새내기 위한 졸업‧입학 선물용 IT 기기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5.01.2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벌써 1월의 막바지에 접어들며 졸업입학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이맘때는 고3 수험생활을 끝내고 대학 생활을 기다리는 학생들의 설렘과 기대가 부풀어오르는 시기이기도 하다.

대학 입시를 위해 지난 시간 치열하게 달려온 자녀나 조카를 위한 졸업입학 축하 선물로는 어떤 게 좋을까. 예비 대학생들에게 선물할 만한 다양한 제품 중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IT 제품.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예비 새내기들에게 대학생활을 든든하게 지원해주고 즐거움을 더해주는 훌륭한 선물이 될 것이다.

다가오는 졸업입학 시즌, 예비 새내기들을 위한 IT 선물로 놓치지 말아야 할 아이템들을 소개 한다.

▲ 후지필름 X30

대학생활의 소중한 추억을 남기기 위해 카메라는 필수= 대학생활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MT와 동아리 활동, 배낭여행까지 대학 시절의 추억을 생생하게 남기려면 스마트폰으로는 부족하다.

후지필름의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X30’은 뛰어난 화질과 동급 최고 수준의 0.06초 AF(오토포커스) 등 빠른 반응속도는 물론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깔끔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대학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콤팩트한 바디로 휴대성이 뛰어나 언제 어디서든 가지고 다니며 찍기에 부담이 없다. 3인치 틸트 액정 탑재로 다양한 앵글의 사진을 편리하게 찍을 수 있다.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카메라를 조작할 수 있는 ‘리모트 컨트롤’ 등 최신 기능도 탑재했다.

▲ 후지필름 X-A2

셀카를 좋아하는 여대생을 위한 미러리스 카메라= 셀카 찍는 것을 즐기는 예비 여대생에게는 후지필름 미러리스 카메라 ‘X-A2’를 추천한다. 고화질의 셀카 촬영이 가능한 175도 틸트 LCD를 끝까지 올리면 눈에 자동으로 초점이 맞춰진다. 1630만 화소 대형 APS-C 센서를 탑재했으며 탁월한 색재현력으로 피부의 따뜻한 색조를 비롯해 눈에 보이는 장면들을 그대로 사진에 담아낸다.

스마트폰 포토프린터인 ‘후지필름 인스탁스 쉐어 SP-1’와의 호환으로 프린터로 이미지를 직접 전송해 즉석사진도 인화할 수 있다. 패션 소품으로도 손색 없는 클래식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까지 겸비했다. 색상은 블랙‧화이트‧브라운 3종이며 2월 국내 출시 예정이다.

▲ LG전자 그램14
대학생들의 가벼운 가방을 위한 초경량 노트북= 팀 프로젝트와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개인 노트북은 요즘 대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LG전자가 새로 출시한 초경량 노트북 ‘그램14’는 14인치의 넉넉한 화면을 갖췄음에도 980g의 가벼운 무게, 13.4㎜에 불과한 얇은 두께로 가방에 항상 넣고 다니며 자유롭게 사용하기 좋다.

최신 인텔 5세대 CPU ‘코어 i7’과 최대 10.5시간 사용 가능한 고밀도 배터리 탑재 등으로 성능 또한 우수하다. 카본마그네슘, 리튬마그네슘 등의 신소재가 적용된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남녀 대학생 누구에게나 잘 어울린다.

▲ WD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많은 자료들, 똑 소리 나게 정리하려면?= 요즘 같은 디지털 시대에는 데이터 관리가 필수다. 방대한 학습 자료, 레포트, 과제물이나 캠퍼스 또는 방학 중 다녀온 여행에서 찍은 사진들을 차곡차곡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외장하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웨스턴디지털(WD)의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는 케이블이나 인터넷 연결 없이도 모든 컴퓨터와 모바일 디바이스를 쉽게 연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체적으로 생성되는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최대 8개 디바이스에 동시 연결해 저장된 콘텐츠에 접근 가능하다. 최대 6시간의 연속 비디오 스트리밍과 20시간의 대기시간을 제공하는 내장 배터리가 탑재 됐으며 1TB와 2TB 총 두 가지 대용량 모델 중 선택 할 수 있다.

▲ 젠하이저 어반나이트 XL와이어리스

등하굣길을 생생한 음악과 함께= 음악 감상을 즐기는 대학생들을 위한 선물을 찾고 있다면 마치 콘서트장에 있는 느낌을 주는 헤드폰을 살펴 보자. 젠하이저가 최근 출시한 ‘어반나이트 XL와이어리스’는 블루투스 및 NFC 기능을 지원하는 무선 헤드폰이다.

이동 중에도 음악을 듣는 소비자 취향을 고려해 베이스 사운드를 높였으며 고음역대 해상도를 높여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최대 25시간 동안 연속 재생할 수 있으며 접이식 헤드폰 디자인으로 보관도 용이하다. 또 오른쪽 이어컵에 터치 컨트롤 패널을 탑재해 간단한 터치만으로 볼륨, 음악 재생 기능 컨트롤, 전화 발신‧수신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