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지티, ‘MBC건축박람회서 얼굴인식 체험하세요’
상태바
파이브지티, ‘MBC건축박람회서 얼굴인식 체험하세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1.23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브지티가 1월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 대치동 SETEC에서 열리는 ‘MBC건축박람회’에 참가한다.

MBC건축박람회에서 파이브지티는 얼굴인식 단말기 ‘유페이스키’ 기존 노출형과 최근 선보인 아파트 매립형 모두 선보인다.

특히 유페이스키 아파트 매립형은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리조트 등지에 적합한 제품으로 기존 얼굴 인식 단말기보다 더욱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이번 박람회에서 파이브지티는 유페이스키 아파트 매립형 제품과 함께 출입문을 제작, 설치해 관람객에게 얼굴을 인식하고 문이 열리는 모습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도 할 수 있도록 한다.

▲ 파이브지티가 1월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 대치동 SETEC에서 열리는 ‘MBC건축박람회’에 참가한다.

뿐만 아니라 유페이스키와 스마트폰과의 연동 서비스도 선보인다. 이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출입 여부 확인, 얼굴 인증 시 음성 메시지 전송 등이 가능하고 외부에서도 방문자의 얼굴을 확인하고 출입문을 열어줄 수 있다. 미등록자가 인증을 시도할 경우에도 얼굴을 촬영하고 보관 및 스마트폰으로 전송이 가능해 범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한편 파이브지티의 얼굴인식 단말기, 유페이스키는 단말기에 얼굴만 인식시키면 문이 열리는 시스템으로 비밀번호나 열쇠, 카드, 지문 등이 필요 없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얼굴에서 수 만개의 특징점을 포착해 얼굴을 인식하기 때문에 쌍둥이도 구분할 수 있으며 적외선 카메라를 사용하기 때문에 어두운 환경에도 얼굴을 인식하고 문을 열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