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콘트비전, ‘두바이국제보안장비전’서 ‘메가뷰2’ IP 불릿 카메라 전시
상태바
아레콘트비전, ‘두바이국제보안장비전’서 ‘메가뷰2’ IP 불릿 카메라 전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1.20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레콘트비전이 회사의 인기 제품인 ‘메가뷰2(MegaView 2)’ 주·야 불릿 스타일 메가픽셀 카메라에 여러 가지 중요한 기능을 추가했다.

두바이 ‘국제보안장비전2015(이하 Intersec 2015)’에서 선보인 메가뷰IP 불릿 카메라의 새로운 특징으로는 아레콘트비전의 스텔라(STELLAR:Spatio TEmporal Low Light ARchitecture) 저조도 기술(Low Light Technology), 온보드 스토리지 옵션, 코리더뷰(CorridorView), 비정수배 스케일링(non-integer scaling) 등이 있다.

메가뷰2 IP 불릿 카메라는 모션 블러와 노이즈 및 스토리지 요건 등을 감소하기 위해 스텔라 저조도 기술(STELLAR Low Light Technology)을 채용했다. 1.2MP 모델에서 이 기술은 콘트라스트를 향상하고 완벽한 암흑에 가까운 곳에서도 컬러 이미징을 제공한다. 극한의 조도 조건에서도 물체의 세부정보를 포착하는 월등한 기능을 지니고 있어 이 카메라는 많은 저조도 조건에서 이상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단시간의 네트워크 장애로부터 중요한 데이터 손실 위험성을 줄이거나 스토리지 고비용으로 인한 네트워크 제약 감소를 지원하기 위해 메가뷰2 IP 불릿 카메라에는 최대 32SD/SDHC 카드를 지원하는 로컬 스토리지를 포함한다.

코리더뷰 기능은 불필요한 데이터 포착을 줄이기 위해 카메라가 90도 회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기능은 주변 벽을 포착해 종종 픽셀이 낭비되는 좁은 복도에서 효과적으로 사용된다.

▲ 메가뷰2 IP 불릿 카메라는 모션 블러와 노이즈 및 스토리지 요건 등을 감소하기 위해 스텔라 저조도 기술(STELLAR Low Light Technology)을 채용했다.

가능한 한 대역폭과 스토리지 비용을 줄이는 것은 모든 네트워크에 부가가치로 작용한다. 메가뷰2 IP 불릿 카메라는 최하 128x96까지 다양한 해상도로 이미지 스케일링이 가능한 비정수배 스케일링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유연성으로 인해 사용자들은 그들의 특수한 목적에 맞춰 시스템을 조절할 수 있고 시스템 대역폭과 스토리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메가뷰2 IP 불릿 카메라는 프레임 레이트 저하 없이(1080p 및 3MP 모델) 전체 해상도에서 최대 100dB까지 다이나믹 레인지를 제공하는 아레콘트비전의 와이드 다이나믹 레인지(이하 WDR) 기술을 제공한다.

동일한 화각(field of view)에 장노출과 단노출을 결합해 WDR은 화면의 밝은 영역과 어두운 영역 모두의 세부정보를 최대화한다. 아레콘트비전 카메라들의 WDR 성능은 기존 메가픽셀 카메라들과 비교해 다이나믹 레인지 부문에서 최대 50dB(300X) 이상 우수하다.

라울 칼데론 아레콘트비전 수석부사장은 “아레콘트비전은 고객들의 진화하는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메가픽셀 성능의 새로운 벤치마크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있다”며 “새로운 메가픽셀 이미징 제품 혁신을 지속해나가는 동시에 메가뷰2 주·야 메가픽셀 카메라와 같은 현재 업계를 주도중인 상품들의 성능과 커버리지 역량 개선을 위해 스텔라 등의 발전된 성능을 추가하는 방법으로 기존 제품 개선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뷰2 불릿 카메라의 추가적인 성능은 ▲원격 포커스/줌 p-아아리스 렌즈, 일관된 적외선 조명, 광각 또는 망원렌즈 옵션 ▲H.264(MPEG-4 Part 10)/MJPEG 듀얼 인코더, 프라이버시 마스크 ▲1024개의 모션 감지 영역으로 확장된 모션 감지 ▲증가된 조도 감도를 위한 픽셀 비닝(3MP, 5MP and 10MP 모델) ▲혹독한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는 IP66 정격 ▲이미지 크기를 조정할 수 있는 유연한 크롭 기능 ▲PoE(Power over Ethernet) 또는 외부 전원 선택 기능 등이다.

한편 메가뷰2 망원(Telephoto) 카메라는1080p, 3MP, 5MP and 10MP의 해상도로 장거리 적외선 조명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 새로운 카메라들은 PSIA 준수 및 ONVIF 컨포먼스 통과로 다양한 종류의 제3자 제공기기들과 원활하게 통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