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3밴드 LTE-A 상용화가 왔다…KT,‘광대역 LTE-A X4’ 출시
상태바
진짜 3밴드 LTE-A 상용화가 왔다…KT,‘광대역 LTE-A X4’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1.2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전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LTE보다 4배 빠른 ‘광대역 LTE-A X4’ 서비스 상용화를 삼성전자 ‘갤럭시노트4 S-LTE’ 공식 출시에 맞춰 2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갤럭시노트4 S-LTE는 삼성전자 플래그십(Flagship) 모델로 기존 갤럭시노트4의 장점인 S펜과 강력한 카메라 기능을 동일하게 구현하는 4배 빠른 광대역 LTE-A X4 서비스가 가능한 단말이다. 출고가는 95만7000원(VAT 포함)이며 색상은 블랙, 화이트, 실버, 핑크 총 4가지다.

KT는 전국 10만 광대역 LTE 기지국을 기반으로 전국 85개 시에 광대역 LTE-A X4 상용망을 구축했다. 지난 12월28일에는 광대역 LTE-A X4 체험존을 열어 4배 빠른 LTE를 선보였으며 체험용 단말로 고객 체험단을 운영해 서비스 품질에 대해 철저한 검증을 시행한 바 있다.

더불어 21일 삼성전자를 통해 공식 출시되는 ‘고객 판매용’ 갤럭시노트4 S-LTE 단말로 ‘진정한 상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KT는 강조했다.

▲ 모델들이 삼성 ‘갤럭시노트4 S-LTE’를 이용해 ‘광대역 LTE-A X4’ 체험서비스를 누리고 있는 모습.

광대역 LTE-A X4에는 3밴드 LTE-A라 불리는 ‘쿼드(Quad) LTE 기술’이 적용된다. 쿼드 LTE 기술은 광대역 주파수 1.8GHz에 900MHz와 2.1GHz 주파수 대역을 묶어 대역폭을 넓게 활용하는 기술로 고속도로 2차로를 4차로로 늘리면 차량 소통이 원활해지고 속도가 빨라지는 원리와 비슷하다.

이를 통해 광대역 LTE-A X4는 기존 LTE 다운로드 속도인 75Mbps보다 4배 빨라진 최고 속도 300Mbps를 구현하게 되며 특히 데이터 트래픽 분산 효과가 뛰어나 고객들은 도심의 인구 밀집 지역에서도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갤럭시노트4 S-LTE는 전국 올레매장 및 올레샵(shop.olleh.com)을 통해 내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특히 KT에서 구입시 약정기간 없이 이용기간 내내 할인 받을 수 있는 순액요금제를 선택하고 신한, 현대, 국민, 롯데카드 등과 제휴된 ‘슈퍼 세이브 카드’를 이용하면 최대 36만원 선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고객들은 상용화된 광대역 LTE-A X4 서비스를 보다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KT는 광대역 LTE-A X4 상용화를 기념해 갤럭시노트4 S-LTE를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오는 31일까지 삼성전자 정품 배터리팩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해당기간 구매고객중 40명을 추첨해 갤럭시노트4 S-LTE와 연동해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을 느낄 수 있는 삼성전자 ‘기어VR’을 무료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현석 KT 디바이스본부장(상무)은 “KT는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광대역 LTE-A X4 진짜 상용화를 위해 1년에 걸친 네트워크 구축과 1개월간의 고객 체험단을 운영해 완벽한 서비스 검증을 마쳤다”며 “앞으로 광대역 LTE-A X4가 적용된 다양한 단말 라인업을 갖추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해 드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