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힐리온 오픈스택·개발 플랫폼 출시
상태바
HP, 힐리온 오픈스택·개발 플랫폼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1.19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가 대규모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위한 HP 힐리온 오픈스택과 HP 힐리온 개발 플랫폼(HP Helion Development Platform) 출시를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용 힐리온 제품들은 기업들이 오픈 하이브리드 환경을 구축, 이용 및 관리하기 위한 핵심 솔루션이다.

또한 HP 힐리온에 최적화된 솔루션인 HP 힐리온 콘텐츠 디포(HP Helion Content Depot)도 함께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이미지, 동영상 및 파일과 같이 비정형 데이터의 급격한 성장세에 대응하기 위한 고객 요구에 맞춰 설계됐으며 뛰어난 확장성을 지원하는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HP 힐리온 오픈스택은 뛰어난 오픈 소스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인 오픈스택 기술의 상용 제품 라인이다. HP 힐리온 오픈스택은 HP가 배포부터 검증 및 지원까지 이행하며 오픈 소스 기반의 확장성을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현하기 위한 제품이다.

HP 힐리온 개발 플랫폼은 클라우드 파운드리(Cloud Foundry)에 기반한 HP 힐리온 오픈스택에 최적화된 개발 환경이다. 이번 플랫폼은 기업 개발자들에게 확장형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개발, 적용, 관리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HP 힐리온 오픈스택과 HP 힐리온 개발 플랫폼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원하는 기업들에게 완벽한 형태의 서비스형 인프라(Infrastructure as a Service, IaaS)와 서비스형 플랫폼(Platform as a Service, PaaS) 솔루션도 함께 제공한다.

HP 힐리온 콘텐츠 디포는 HP 오픈스택에 최적화 된 통합 솔루션으로 기업의 주요 정보가 포함된 위치 정보, 이미지, 채팅 대화와 같이 급격히 증가하는 비정형 데이터를 위해 특수 설계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업의 스토리지 환경을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확대하도록 마련된 스케일아웃을 지원하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이다.

HP 힐리온 오픈스택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툴, 크로스 플랫폼 지원이 가능한 타사 하이퍼바이저, 데이터베이스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예측 가능한 업그레이드 제공, 강력한 관리 및 보안 기능의 통합을 지원한다.

HP 힐리온 개발 플랫폼과 HP 힐리온 오픈스택의 통합을 통해 사용 용이성, 신속함, 전체적인 관리 기능 등, 개발자들과 애플리케이션 리더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HP힐리온 오픈스택은 ▲오픈스택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파운드리 기술을 신속하게 적용이 가능 ▲엔터프라이즈급의 보안성 강화를 위해 검증 및 성능 강화 ▲HP 힐리온 소프트웨어, HP 서버 및 스토리지 하드웨어, 관리형 서비스를 통합 및 최적화해 제공 ▲HP 힐리온 오픈스택 사용자들에게 기술 보증 프로그램 조건에 따라 오픈스택 기술을 단독 사용시 또는 리눅스 코드와 함께 사용시 저작권, 특허, 기업 영업 비밀 침해, 오용에 대한 소송 등으로부터 보호 ▲24x7의 비즈니스 크리티컬 지원 서비스 옵션 제공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HP 힐리온 콘텐츠 디포는 기업 수준의 스토리지 요구를 지원하기 위해 준비된 고가용성의 안전한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HP 힐리온 콘텐츠 디포는 HP 프로라이언트(ProLiant) 서버 및 HP 네트워킹(Networking) 솔루션과 더불어 HP 힐리온 오픈스택과 함께 설계됐다.

HP 힐리온 콘텐츠 디포는 ▲데이터를 3개 이상의 장비에 복제할 수 있어 장비 장애 시에도 데이터 이용 가능 ▲오픈스택 키스톤(OpenStack Keystone)과 통합돼 ID 관리 기능 제공 ▲개발자들은 간편한 오픈스택 스위프트 오브젝트 스토리지 RESTful APIs(OpenStack Swift Object Storage RESTful APIs)를 이용해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접속할 수 있으며 콘텐츠 저장 및 검색 가능 ▲전송 데이터 암호화 옵션, HP 아텔라 암호화(HP Atalla encryption) 제품을 이용한 저장 데이터 암호화 옵션 등이 추가 보안 기능으로 제공 등을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박관종 한국HP 클라우드 비지니스 사업부 상무는 “기업들이 빠르게 클라우드를 수용하기 위해서는 안전하고 민첩한 오픈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며 “이번에 발표된 HP 힐리온 솔루션은 고객들에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컴퓨팅의 새로운 트렌드를 수용하는데 필요한 단순함, 통제력, 즉시 대응성을 모두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HP 힐리온 오픈스택 및 HP 힐리온 개발 플랫폼은 현재 HP와 전세계 채널 파트너사를 통해 출시중이며 가격은 모델과 고객의 제품 구성에 따라 다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