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MDI, 데이터 처리‧네트워크 장비용 전력 제어기 ‘ZSPM1503’ 출시
상태바
ZMDI, 데이터 처리‧네트워크 장비용 전력 제어기 ‘ZSPM1503’ 출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1.0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MD AG(ZMDI)가 단상(single-phase) 구성의 순수 디지털 전력 솔루션인 ‘ZSPM1503’을 출시했다. ZSPM1503은 통신, 데이터 처리 및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용 필드 프로그래머블 게이트 어레이(FPGA)의 전력 공급에 최적화돼 있다.

ZSPM1503은 ±1% 정도로 아주 낮은 오차허용률로 출력 전압을 제어하는 한편 1.2V 공급전압으로 작동되는 FPGA의 핵심 전압 공급에 필요한 출력 리플 전압을 최대 5㎷ 혹은 그 이하로 최소화한다.

ZSPM 15xx 제품군은 ZMDI의 트루-샘플 테크놀로지(Tru-sample Technology)를 사용해 샘플링 지연으로 생기는 위상 지연을 줄이는 동시에 소음 민감도를 최소화하고 과도 성능(transient performance)를 향상시킨다.

트루-샘플 테크놀로지는 ZSPM 15xx 제품군이 출력 전압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하며 지속적인 정보를 지속적으로 획득해 어떠한 출력 전압 변화에도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도록 한다. 사전 구성된 ‘ZSPM1502’는 ZMDI의 통합 MOSFET전력단 DrMOS 제품들인 ‘ZSPM9000’, ‘ZSPM9010’, ‘ZSPM9015’, ‘ZSPM9060’와 결합돼 고객들에게 신속한 시장 출시와 손쉬운 설계, 디지털 제어가 가능한 전력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ZSPM1503은 사용자에게 과전류 보호 한계와 출력 전압 상승 시간, 2개의 외부 저항기를 통한 루프 보상 제어를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 고객 어플리케이션이 고성능을 구현할 수 있게 한다.

ZMDI는 이번 ZSPM1503 출시를 통해 통신, 데이터 처리 및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용으로 최적화될 수 있도록 사전 구성된 스마트 POL(point-of-load) 기능을 갖춘 솔루션으로 에너지 효율적 전력관리반도체 제품군의 범위를 확대하게 됐다.

ZSPM1503은 널리 적용되는 1.2V의 모선 전압(bus voltage)에서 최대 35A의 부하를 지원할 수 있다. ZMDI는 또한 자재명세서(BOM)와 회로 기판 레이아웃을 제공해 고객 디자인 주기를 향상시키고 외부 부품 비용을 줄이는 한편 어플리케이션 풋프린트 크기를 최소화한다.

헨센 웡(Hensen Wong) ZMDI 전력관리 제품 마케팅 총괄은 “많은 통신, 데이터 처리 및 네트워크 장비용 고성능 FOGA는 최적의 반도체 성능을 위해 공급 전압을 엄격하게 제어해야 한다”며 “ZMDI는 더 정확하고 소음이 적은 전원 솔루션을 통해 고객이 더욱 빠르게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