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전문가통합시스템’으로 새로운 컴퓨팅 시대 연다
상태바
IBM, ‘전문가통합시스템’으로 새로운 컴퓨팅 시대 연다
  • 이수진
  • 승인 2012.05.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www.ibm.com/kr, 대표: 이휘성)은 IBM의 전문성이 총 집약된 '전문가통합시스템(Expert Integrated Sys tems)'이라는 새로운 범주의 제품군을 발표하고 새롭고 더 간편한 컴퓨팅 시대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에 소개된 신규 제품군은 IBM이 지난 수십 년간 전세계 170여개 나라와 수만개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수행한 IT 경험과 전문가의 노하우를 집약한 야심작이다.

IBM의 전문가통합시스템 제품군인 'IBM 퓨어시스템즈(IBM PureSystems)'는 IBM이 지난 4년간 20억 달러를 투자하여 진행해 온 연구 개발 및 기업 인수 활동의 결과물이다. 이는 IBM으로서는 전례가 없는 대규모 투자이며, 이를 통해 물리 및 가상 영역의 모든 IT 요소를 하나로 통합하는 결과를 이루어 낸 것이다. 신규 시스템 제품군은 고객들에게 기존의 기업 컴퓨팅 모델이 아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전망이다.

한국IBM 경쟁전략 담당 신은상 상무는 "퓨어시스템즈는 이번에 새롭게 소개되는 스케일 인 기술과 내재화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컴퓨팅 기술을 진일보시키게 될 것"이라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간의 연계를 더욱 강화하고, 거기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소프트웨어 노하우를 결합하여 제작된 퓨어시스템즈는 고객으로 하여금 시간과 예산을 절감할 수 있는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다. 이를 통해 전통적인 데이터센터가 요구하던 막대한 비용과 인원 수요로 혁신에 엄두를 내지 못했던 기업들은 더욱 더 혁신에 매진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