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2에서 정확한 실내 위치 정보 제공하는 솔루션 시연해
상태바
CSR,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2에서 정확한 실내 위치 정보 제공하는 솔루션 시연해
  • 이수진
  • 승인 2012.04.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SR은 자사의 SiRFstarV™ 아키텍처와 SiRFusion™ 로케이션 플랫폼을 통해 실내 지도 서비스(인도어 내비게이션)의 높은 정확도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2(Mobile World Congress 2012)에서 직접 시연해 보였다고 3월 5일 밝혔다.

CSR은 사전 제작 된 SiRFstarV 장치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MEMS 센서를 장착한 스마트폰을 이용해 자가 학습 SiRFusion 플랫폼이 안정적이고 정확한 실내 위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라디오 신호, 센서 입력 신호, 각각의 위치 데이터 등을 어떻게 융합시키는지를 관람객들에게 직접 보여줬다.

이번 시연에 사용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MEMS 센서 모듈은 다각도 센서 관성 측정 장비다. MEMS 센서 모듈은 선, 기울기, 자기운동 압력 측정치 등 3개의 중심축 센싱을 포함하는 10개의 자유도를 가진 장비로써 해발 높이나 고도 및 고층 빌딩의 높이를 측정하는 데 사용된다.

CSR의 SiRFstarV 아키텍처는 위치 및 내비게이션에 새로운 접근법을 시도했다. SiRFstarV는 GPS(위성항법장치)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대신 GPS, 갈릴레오(Galileo, 유럽의 위성 항법 시스템), 글로나스(Glonass, 러시아의 위성 항법 시스템), 콤파스 위성(Compass, 중국의 위성 항법 시스템)과 와이파이, 셀룰러와 같은 다양한 라디오 시스템, 가속도계, 회전나침반, 나침반과 같은 멀티플 MEMS 센서 등의 실시간 정보를 모두 취합한다. 

 이렇게 취합된 실시간 정보를 바탕으로 SiRFstarV는 SiRFusion 플랫폼을 사용해 추산 위치 데이터와 지도, 셀룰러 베이스 스테이션 와이파이 액세스 포인트 위치 데이터, 클라우드 기반의 지원 정보와 결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