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크레도락스, 블록체인 및 RPA 솔루션 기반 지급결제 플랫폼 사업 협약 체결
상태바
삼성SDS-크레도락스, 블록체인 및 RPA 솔루션 기반 지급결제 플랫폼 사업 협약 체결
  • 조중환 기자
  • 승인 2020.03.0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조중환 기자] 삼성SDS가 글로벌 기업과 함께 유럽 금융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SDS는 3일 글로벌 기업 크레도락스(社)와 블록체인 및 RPA 솔루션 기반 지급결제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크레도락스(Credorax)는 카드 결제 시 발생하는 지급, 정산 등 거래 처리를 위한 서비스를 유럽 30개 이상의 국가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 일본, 중국 등에서도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 삼성SDS는 3일 이스라엘 헤르즐리야(Herzliya)에 위치한 크레도락스 본사에서 블록체인 및RPA솔루션 기반 지급결제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영상회의로 체결했다. 모니터 화면 좌측부터 삼성SDS 홍원표 대표이사, 임수현 전략기획담당(부사장), 홍혜진 블록체인센터장(전무), Moshe Selfin 크레도락스 CTO 겸 COO, 임종칠 삼성SDS 유럽법인장(상무), Igal Rotem 크레도락스 CEO(사진제공=삼성SDS)

크레도락스는 자사의 지급결제 플랫폼에 삼성SDS의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 유니버설(Nexledger Universal)을 적용해 보안, 거래처리 속도, 신뢰성 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넥스레저 유니버설은 삼성SDS 자체 분산합의 기술(NCA)과 범용 블록체인 기술인 하이퍼레저 패브릭, 이더리움 등에 공통으로 적용이 가능한 표준(API)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기반으로 손쉽게 이용하고 확장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크레도락스는 삼성SDS의 AI 기반 업무 자동화(RPA) 솔루션 브리티웍스(Brity Works)를 지급결제 플랫폼, 회계 시스템, 비즈니스 프로세스 등에 적용하여 업무를 자동화하고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브리티웍스는 삼성전자, 삼성증권, 수협은행, 전자랜드 등 30여 기업에서 도입하여 자재 현황 분석, 고객 응대, 판매 관리 등의 업무 자동화에 활용되고 있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양사는 유럽 시장 내 전자상거래, 뱅킹, 핀테크 업종을 대상으로 신규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발굴하게 된다.

이갈 로템(Igal Rotem) 크레도락스 CEO는 “크레도락스의 지급결제 플랫폼에 삼성SDS 블록체인 기술과 RPA 솔루션을 결합하여 기업간 거래, 시스템 운영, 회계 프로세스 등을 혁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는 “지급결제 관련 전문 역량을 갖춘 크레도락스와 유럽에서 기업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련 사업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