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용정보원, 혁신성장 8대분야 직업전망 발표
상태바
한국고용정보원, 혁신성장 8대분야 직업전망 발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3.03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팜, 바이오헬스, 스마트시티, 에너지신산업, 드론, 미래자동차, 스마트공장, 핀테크 등 8대 분야 직업 정보 등 수록

[CCTV뉴스=최형주 기자] 한국고용정보원이 3일 발간한 ‘2020 청년층 혁신성장 직업전망’을 통해 혁신성장 8대 분야의 대표적인 직업 정보와 국내외 산업 동향 등에 대해 밝혔다.

혁신성장이란 현재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전략이며, 우리나라의 경제·사회구조·체질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사람 중심 경제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8대 혁신성장 선도사업에는 ▲스마트팜 ▲바이오헬스 ▲스마트시티 ▲에너지신산업 ▲드론 ▲미래자동차 ▲스마트공장 ▲핀테크 등이 있다.

 

 

발표된 전망은 8대 분야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야별 국내외 산업 동향 및 종사 인원 변화, 직무 관련 수행 업무, 교육 및 자격, 필요역량, 유관기업, 현직자 인터뷰 등의 내용을 담았다.

박가열 한국고용정보원 연구위원은 “이번 전망은 혁신성장 분야의 산업 및 일자리 전망과 핵심직무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청년층이 직접 참여한 요구분석을 통해 수요자의 입맛에 맞도록 구성했다”며, “미래에 펼쳐질 직업 세계를 조망하고 대비하는 데에 나침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연구 결과가 수록된 2020 청년층 혁신성장 직업전망은 워크넷과 한국고용정보원 웹사이트에서 원문과 요약본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