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정보보호 공시제도' 전 과정 컨설팅 지원
상태바
KISA, '정보보호 공시제도' 전 과정 컨설팅 지원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3.0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개 기업 선정해 정보보호 현황 자료산출 방법 및 자발적 공시 절차, 모니터링 점검 대응 등 지원

[CCTV뉴스=최형주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가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신뢰도 제고 및 정보 자산에 대한 정보보호 책임성 강화, 투자 확대 기반 등을 마련하기 위한 ‘정보보호 공시제도’ 전 과정 컨설팅을 지원한다.

정보보호 공시제도는 ‘정보보호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의거해 기업이 자율적으로 정보보호 관련 정보(정보보호 현황)를 시장에 공개하며, 지난 2016년 8월부터 시행됐다.

이번 컨설팅 지원사업은 ‘정보보호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의거한 정보보호 공시대상(정보통신망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거나 정보의 제공을 매개하는 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컨설팅을 통해 총 45개 기업을 선정해 정보보호 공시를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정보보호부문 투자액, 전담인력, 인증·점검·활동 등 정보보호 현황에 대한 자료산출 방법과 향후 자발적인 공시를 위한 절차, 모니터링 점검 대응 등을 지원한다.

신청은 3월 3일부터 KISA 누리집, 정보보호산업진흥포털,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인증 누리집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