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보텍, AI 얼굴인식 솔루션 페이스미 탑재한 IP 카메라 출시
상태바
비보텍, AI 얼굴인식 솔루션 페이스미 탑재한 IP 카메라 출시
  • 배유미 기자
  • 승인 2020.02.2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인터넷 프로토콜(IP) 카메라 생산 업체 비보텍(VivoTek)이 인공지능(AI) 안면인식 기술 제공업체 사이버링크(Cyberlink)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비보텍은 AI 안면인식 엔진을 자사 IP 카메라 전 모델에 통합 적용해 판매에 나선다.

페이스미(FaceMe) 기술은 AI 안면인식 엔진과 비보텍 네트워크 카메라가 비디오 관리 소프트웨어에 통합돼 보안 관리자가 정확한 안면인식 경고를 수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특히 해당 기술의 핵심 요소는 얼굴을 캡처하는 카메라다. 비보텍은 사이버링크사의 솔루션을 활용해 더 정교한 얼굴인식 솔루션을 구현해 나갈 예정이다.

버지니아 친(Virginia Chin) 비보텍 한국 담당자는 “사물인터넷(IoT) 과 지능형 사물인터넷(AIoT)의 혁신과 기술 발전과 맞물려 보안은 물론 공공의 안전, 뱅킹 등 거의 모든 산업과 업계 전반에 걸쳐 안면 인식 기술에 대한 수요가 폭증하고 있다”며 “등록 데이터를 이용하여 안면인식 기술을 통하면 인터넷 네트워크로 인식된 인물에 대한 동선을 정밀 추적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성SMB솔루션은 현재 전국적으로 페이스미 기반 비보텍 IP 카메라를 판매할 협력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