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이비즈-아스텍투자파트너스, 스타트업 발굴·성장지원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상상이비즈-아스텍투자파트너스, 스타트업 발굴·성장지원 위한 MOU 체결
  • 조중환 기자
  • 승인 2020.02.2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조중환 기자] 액셀러레이터(AC) 상상이비즈와 벤처캐피탈(VC) 아스텍투자파트너스는 혁신기술기반 유망 벤처기업의 발굴과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

이번 MOU를 통해 양 사는 발굴·보육·투자 분야에서 유사사례 확대를 위한 구체적인 내용을 협의했다.

▲ 상상이비즈와 아스텍투자파트너스가 ‘스타트업 발굴·성장지원’ MOU를 체결했다. 사진 왼쪽 상상이비즈 박순봉 대표, 오른쪽 아스텍투자파트너스 이정상 대표(사진 제공=상상이비즈)

상상이비즈는 2017년 신보NEST클럽 , 기보벤처클럽 등을 시작으로 국민체육진흥공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국토정보공사 등 기관과 협업하여 누적 126개 유망기업을 발굴·육성한 바 있다.

또, 2019년도 한해 동안 약 5억원의 직접투자와 60억원의 후속투자연계를 이끌어내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부터 스포츠 액셀러레이터 종합평가 1위로 선정되는 등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박순봉 상상이비즈 대표는 "이번 아스텍투자파트너스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유망기업의 성장 단계별 지원방안이 강화되었다"며,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더욱 공격적인 확장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정상 아스텍투자파트너스 대표는 "혁신기술기반의 건전한 벤처 생태계 조성이 필요한 시기"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유망기업을 글로벌 기업으로 키워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