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IoT 인증 위한 보안소자 출시
상태바
ST, IoT 인증 위한 보안소자 출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2.21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모품, 액세서리나 전동공구 배터리와 같은 부품의 정품 인증 혹은 클라우드 연결 IoT 기기 인증 용도 사용 가능

[CCTV뉴스=최형주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IoT(Internet of Things)로 연결된 컨슈머 및 산업용 기기들이 안전하게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는 STSAFE-A110 보안소자(Secure Element)를 출시했다.

STSAFE-A110은 최첨단 인증 기반의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상에서의 증명(Cloud Credential)을 안전하게 로딩해 접속하도록 지원한다.

IoT 기기를 대규모로 등록하고 인증된 기기만 온라인 서비스에 연결되도록 할 수 있고, 보안 발급의 경우 연간 5천 개 이상의 유닛에 대해서는 추가 비용없이 ST 공장에서 수행할 수 있다.

디바이스는 임베디드 보안 운영체제를 탑재하며, CC(Common Criteria) EAL5+(Evaluation Assurance Level 5+) 인증을 획득한 하드웨어에 기반하고 있다. 각 유닛은 고유 ID 및 X.509 인증서가 함께 제공돼 안전한 기기 연결을 도와준다.

또한 STM32Cube 개발 에코시스템에 통합돼 인증 및 보안 연결 기능이 필요한 새로운 STM32 설계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 X-NUCLEO-SAFEA1 확장 보드를 사용하면 곧바로 개발이 가능하고, 모든 STM32 누클레오(Nucleo) 개발 보드와 무료로 제공되는 X-CUBE-SAFEA1 및 X-CUBE-SBSFU 소프트웨어 패키지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STSAFE-A110는 소모품, 액세서리나 전동공구 배터리와 같은 부품의 정품 인증이나 자동판매기, 농기구, 환경 센서 등 클라우드로 연결된 IoT 기기의 인증 용도에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