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초저전력 SoC 출시
상태바
실리콘랩스, 초저전력 SoC 출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2.2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신 전력 +6dBm에서 8.2mA, 수신 시 3.9mA 소모, 딥슬립 모드 전류 소모도 1.4µA에 불과

[CCTV뉴스=최형주 기자] 실리콘랩스가 보안 기능이 강화된 초저전력 지그비(Zigbee®) SoC(system-on-chip) 신제품을 출시한다.

무선 게코 시리즈2(Wireless Gecko Series2)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EFR32MG22(MG22) 제품군은 지그비 그린 파워(Zigbee Green Power)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한 최소형, 최저전력 SoC다.

MG22 SoC는 고성능, 저전력 76.8MHz Arm® Cortex®-M33 코어와 TrustZone 보안 기술을 통합하고 있다. 신제품은 송신 시에 송신 전력 +6dBm에서 8.2mA, 수신 시에 3.9mA로 매우 낮은 전류를 소모하고 딥슬립 모드 전류 소모도 1.4µA에 불과하다.

이 제품은 코인셀 배터리나 에너지 하베스팅 전원을 사용하는 지그비 디바이스 설계에 매우 적합하며, 목표 애플리케이션에는 스마트 홈 센서, 조명 제어, 건물 및 산업 자동화 등이 포함된다.

지그비 그린 파워 기술은 IoT 디바이스가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거나, 또는 배터리가 없이 에너지 하베스팅 기술로 구동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무선 전송에 필요한 데이터의 양을 줄임으로써 전력 소모를 더욱 저감한다.

지그비 그린 파워는 실리콘랩스는 이 같이 까다롭고 전력에 민감한 무선 애플리케이션에 동급 최고의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MG22 SoC를 최적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