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 가트너 OLTP 부문 리더 선정
상태바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 가트너 OLTP 부문 리더 선정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2.1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직결되는 실시간 트랜잭션 데이터 처리 부문에서 높은 점수 획득

[CCTV뉴스=최형주 기자]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FlashArray)가 가트너 솔리드 스테이트 어레이(SSA) 핵심 역량 보고서의 온라인 트랜잭션 처리(이하 OLTP)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OLTP 부문은 주로 오라클, SQL 서버, SAP HANA 등 비즈니스에 핵심적인 애플리케이션과 점점 보편화되고 있는 새로운 스택 데이터 스토어 같은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을 위한 데이터 처리 니즈에 의해 정의된다.

가트너 보고서는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베이스의 기능과 요소에 대한 사용자 요구사항에 대해 “DBMS는 상시 가용성과 1초 미만의 트랜잭션 응답시간을 요구하기 때문에 성능과 RAS 기능에 더 주안점을 둔다”며 “데이터가 증가하면 정해진 예산 범위 내에서 스토리지 시스템도 함께 확장될 수 있도록 해주는 관리의 편의성과 스토리지의 효율성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퓨어스토리지는 퓨리티(Purity) 운영 환경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통해 트랜잭션용 데이터베이스를 위한 데이터 관리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쉽게 설치가 가능하고 스토리지나 IO하위 시스템의 조율이 필요없는 어레이의 간단함은 퓨어스토리지의 대표적인 강점이라 할 수 있다.

퓨어스토리지가 가트너 보고서의 OLTP 부문에서 탁월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주요 장점에는 ▲성능과 응답시간 ▲가동시간 및 가용성 ▲용량 및 정해진 예산 범위 내의 확장 등이 있다.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X

 

한편 퓨어스토리지는 클라우드 블록 스토어(Cloud Block Store)와 퓨리티 클라우드스냅(Purity CloudSnap) 기능이 포함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위에서 설명한 모든 데이터 서비스와 혜택은 물론 온-프레미스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모델의 민첩성과 유연성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