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루프-사람인HR, 블록체인으로 채용 관련 증명서 발급
상태바
아이콘루프-사람인HR, 블록체인으로 채용 관련 증명서 발급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02.0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선연수 기자] 아이콘루프(ICONLOOP)와 사람인을 운영하는 사람인에이치알(SaraminHR)이 ‘블록체인 기술 기반 디지털 ID 생태계 구축 및 공동의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사람인의 고객가치 향상을 위해 아이콘루프의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관리 서비스인 브루프(broof)와 디지털 신원증명 플랫폼인 마이아이디(MyID)가 활용된다.

사람인 사용자는 채용 지원 시 브루프를 통해 발급받은 블록체인 증명서를 제출할 수 있다. 발급 없이도 마이아이디 기반 앱으로 증명서를 촬영 후 업로드하면 블록체인으로 본인확인이 증명된다.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시스템으로, 인재를 채용하는 기업은 증명서의 진위 여부를 별도로 확인하는 공수를 줄일 수 있다.

포스텍, 한국생산성본부 등의 교육기관과 기업에서는 이미 브루프를 활용해 블록체인 증명서를 발급하고 있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안정성과 투명성에 바탕한 블록체인 기술이 인적 자원 관리 분야에 큰 변화를 가져다줄 것으로 확신한다. 사람인 이용 회원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실제로 경험하는 것은, 기술로 머물렀던 블록체인이 실생활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는 중요한 사례가 될 것”이라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