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지-아산폴리텍대, 산학협력 통해 보안 인재 양성
상태바
넥스지-아산폴리텍대, 산학협력 통해 보안 인재 양성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2.06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스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및 2억 원 상당 보안장비 기증

[CCTV뉴스=최형주 기자] 넥스지가 2월 6일 한국폴리텍대학교 아산캠퍼스(이하 아산폴리텍대)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억 원 상당의 현장실습용 보안장비를 기증했다.

앞으로 양측은 ▲맞춤형 교육 훈련을 통한 인력 양성 및 채용 ▲산학 공동 연구 및 개발 ▲교육 훈련 장비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한다.

협약식을 통해서는 보안장비 기증식도 함께 진행됐다. 넥스지는 ▲ESM(통합보안관리시스템) ▲UTM(통합보안제품) ▲NFW (NexG 차세대방화벽) 방화벽 제품 등 2억 원 상당의 보안 솔루션 42대를 아산폴리텍대에 전달했다.

기증된 장비들은 공공기관, 금융권 및 대기업, 중소기업에서 실제 사용되는 고가의 보안장비로, 정보보안 인재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장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넥스지는 올해 아산폴리텍대가 약 30억 원을 투자해 신설한 ‘하이테크과정’ 운영 학과인 IoT정보보안과 등에서 교내 우수 인력을 추천받아, 채용수요가 있을 경우 해당 인력을 우선 채용하기로 했다.

김익수 넥스지 대표는 “IoT, Cloud, Big Data, Mobile, AI가 4차 산업혁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정보보안은 우리의 일상에 핵심적인 기술이 됐다”며 “앞으로도 협력과 기증 등의 사회적 활동을 통해 미래의 정보보안을 책임질 수 있는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