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아루바,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에 Wi-Fi 6 AP 기반 무선 솔루션 구축
상태바
HPE아루바,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에 Wi-Fi 6 AP 기반 무선 솔루션 구축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2.0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교 캠퍼스 특성에 적합한 차세대 Wi-Fi 6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공급

[CCTV뉴스=석주원 기자] 네트워크 액세스 솔루션 기업 한국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아루바)가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에 최신 기술 Wi-Fi 6(802.11ax) 기반 캠퍼스 내 초고속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했다.

최근 대학 캠퍼스 내에서 무선랜 액세스 기반 디바이스의 사용량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캠퍼스 환경에 적합하고 광범위하게 커버할 수 있는 네트워크 인프라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백석대학교는 기존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가 부족하고 노후화 되어 캠퍼스 내 무선랜 음영 지역 및 무선 네트워크 속도 지연 현상이 간헐적으로 나타났다. 특히 많은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1개 이상의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면서 현재뿐 아니라 미래에도 지속 가능한 고도화된 무선 네트워크 시스템을 필요로 했다.

이에 HPE아루바는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의 네트워크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아루바 Wi-Fi 6 캠퍼스 액세스 포인트(Access Point, AP)로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을 구축했다.

차세대 무선 네트워크 표준인 Wi-Fi 6를 제공하는 아루바 캠퍼스 AP는 기존의 802.11ac 방식의 기가 와이파이 대비 약 4배가량 빠른 속도를 지원한다. 직교다분할전송(OFDMA, Orthogonal Frequency Division Multiple Access) 기술과 다중 사용자 MIMO(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기술을 통해 주파수 간섭을 최소화함으로써 대용량 데이터를 고속으로 전송할 수 있다.

이를 통해 Wi-Fi 6는 많은 기기가 밀집된 지역에서도 안정적인 연결 속도와 서비스 품질을 제공함으로써 도서관 같은 공용 시설 및 중ㆍ대형 강의실에서 최적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번에 구축된 무선랜 솔루션에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무선 주파수를 할당하는 무선랜 RF(Radio Frequency) 플랜을 적용해 대학 캠퍼스 내에 무선랜 음영 지역을 해소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백석대학교 전산정보원 이문재 팀장은 “지속해서 늘어나는 모바일 디바이스 수용을 위해 중앙 집중형 무선랜 확장 방식과 고도화된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가 필요했다”며 “향후 투자 보호와 지속적인 확장성을 고려한 체계적인 Wi-Fi 6 기반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구성을 위해 검증된 HPE아루바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한국 HPE 아루바를 총괄하고 있는 강인철 전무는 “유무선 통신 속도의 차이가 점점 줄어 무선랜 의존도가 높은 디바이스가 증가함에 따라 대학교도 모바일 우선(Mobile first) 시대에 걸맞은 네트워크 인프라 솔루션을 구축해야 한다”며 “HPE아루바는 각 대학 캠퍼스 특성에 맞게 통합적 네트워크 솔루션은 물론 간편한 방법으로 캠퍼스의 네트워크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솔루션까지 우수한 교육환경을 위한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사례를 늘려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