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필언 행안부 제 1차관, 강남 CCTV 통합관제센터 및 스마트워크센터 운영현장 방문
상태바
서필언 행안부 제 1차관, 강남 CCTV 통합관제센터 및 스마트워크센터 운영현장 방문
  • 이수진
  • 승인 2012.04.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필언 행정안전부 제 1차관은 3월 7일 수요일 강남구 CCTV통합관제센터와 서초 스마트워크센터를 방문해 운영현황을 점검함과 함께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남구 CCTV 통합관제센터는 강남구에 설치된 CCTV를 한 곳에서 모니터링하고 CCTV를 조작할 수 있어 각종 범죄예방과 치안유지 등에 필요한 모든 상황을 합동으로 대응할 수 있는 곳이며, 서초 스마트워크센터는 공무원이 거주지 인근에 사무실과 동일한 업무 환경에서 원격으로 근무할 수 있는 공간이다.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 방범·재난재해 및 초등학교 CCTV 등 관제기능 통합관제와 운영현황 및 각종 사고·사건에 대한 대응체계 등을 직접 확인했다. 또한 구청·경찰·용역인력 등 다양한 인력이 함께 근무하면서 불편함이나 어려움이 없는지 근무자의 의견을 들어보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로 스마트워크센터에서는 센터시설 및 정보시스템 등 근무환경을 점검하고 스마트워크센터 근무자들의 의견을 들었다.

서필언 차관은 "범죄 예방과 재난 대응에 CCTV 통합관제센터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하지만 CCTV로 인한 사생활 침해 및 개인정보 유출 등 CCTV 역기능은 철저히 예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스마트워크센터에서는 "UN 전자정부 평가 세계 1위의 정보통신기반을 활용한 스마트워크센터를 통해 공무원 개개인의 일과 삶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는 좋은 모델"이라며, "간부 체험근무 및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