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트랜시버 포함한 새로운 FPGA 제품군 발표
상태바
알테라, 트랜시버 포함한 새로운 FPGA 제품군 발표
  • 가순필
  • 승인 2009.03.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5Mbps에서 11.3Gbps의 트랜시버 속도 제공

그림설명 : 작년12월 저전력소모, 저가로 출하된 최초의 40나노 FPGA 
 알테라는 지난달 트랜시버를 포함한 새로운 FPGA 제품군을 발표하며 트랜시버 기술에 대한 자사의 선도적 지위를 확장했다. 새로운 Stratix IV GT와 Arria II GX 40nm FPGA 제품군은 Stratix IV GX FPGA 및 HardCopy IV GX ASIC와 함께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트랜시버 FPGA와 ASIC 솔루션을 확장했다. 알테라의 포트폴리오는 155Mbps에서 11.3Gbps까지의 트랜시버 속도를 제공하여 비용에 민감한 비디오 카메라에서부터 초고성능 백호울 시스템에 이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Arria II GX, Stratix IV GT, Stratix IV GX FPGA, HardCopy IV GX ASIC은 공통 트랜시버 기술을 활용하며, 시스템 설계자들이 완벽한 SoC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통 개발 툴 세트에 의해 지원된다. 이 포트폴리오는 16K LE(Logic Element)에서부터 530K LE까지의 FPGA 솔루션과 최대 1,150만 ASIC 게이트의 HardCopy ASIC 솔루션을 모두 제공한다.

프로그래머블 패브릭과 통합 프로그래머블 트랜시버는 설계자들에게 예측이 불가능한 설계 요건들을 극복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알테라의 트랜시버 기술은 제품 개발을 가속화시키면서 경쟁 솔루션에 비해 보다 낮은 전력을 소비하는 사용이 편리한 신호 무결성 기능을 제공한다.

알테라 코포레이션의 제품 및 전사 마케팅 담당 선임 부사장인 대니 바이란은 "알테라의 트랜시버 FPGA와 HardCopy ASIC의 확장된 포트폴리오는 다양한 트랜시버 솔루션에 대해 증가하는 시장 요구를 해결할 수 있다. 각각의 애플리케이션들이 특정 성능, 전력, 가격 면에서 독특한 기능을 필요로 하고 있기 때문에 알테라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서 이러한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말하면서 "이들 제품들은 탁월한 신호 무결성, 가장 낮은 지터 사양, 다양한 고속 I/O 프로토콜 호환성을 제공하여 트랜시버를 필요로 하는 시스템 설계자들이 직면하고 있는 기술적 과제들을 완화시켜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