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로 해외서 가장 높은 매출 거둔 IT 제품은?
상태바
온라인몰로 해외서 가장 높은 매출 거둔 IT 제품은?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4.11.2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판매 전문기업 테라노바코리아가 올 한해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가장 많이 수출된 IT 제품은 뮤직플레이어 ‘얼티밋 이어 UE붐’이라고 밝혔다.

테라노바코리아는 2014년 1월부터~11월23일 현재까지 거래된 수출품목 3만여종 중 누적 매출 제품 베스트10을 집계해 발표했다.

이번 결과에 이에 따르면 1위는 로지텍의 뮤직플레이어 얼티밋 이어 UE붐이었다. 이 제품은 테라노바를 통해 지난 11개월 동안 무려 8억여원 어치가 국내 판매자들이 운영하는 온라인몰을 통해 역수출됐다.

얼티밋 이어 UE붐은 블루투스 연결을 제공하는 무선 스피커다. 전후좌우 360도 전 방향으로 소리를 내며 완충시 최대 15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iOS 및 안드로이드용 무료 UE붐 앱을 통해 2개의 UE붐을 함께 무선으로 연결하면 ‘스테레오 투 스테레오 모드’ 또는 ‘좌우 스테레오 모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 해외판매 전문기업 테라노바코리아가 올 한해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가장 많이 수출된 IT 제품은 뮤직플레이어 ‘얼티밋 이어 UE붐’이라고 밝혔다.

테라노바측은 “로지텍은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있지만 국내 수입업체를 통한 병행수입으로 각종 세금과 유통마진 등이 생략됐다”며 “해외보다 저렴한 가격에 확보 가능해 시중가보다 낮게 판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

테라노바에 따르면 이 제품은 특히 이스라엘, 아랍에미레이트 등 중동국가와 영국, 세르비아, 라트비아 등 유럽에서 주문이 많았다.

이어 메모리카드 ‘에보 마이크로(EVO Micro)SDHC(삼성전자)’와 와이어리스 헤드폰 ‘MDR-1RBT MK2(소니)’, 헤드셋 ‘HBS-900(LG)’이 해외판매를 통한 매출 2~4위 제품으로 기록됐다.

그 뒤를 MP3 플레이어 ‘NWZ-ZX1(소니)’와 ‘NWZ-W273(소니)’, 모노포드 ‘MVM500A(맨프로토)’, ‘410 주니어 기어드 헤드(JUNIOR GEARED HEAD, 맨프로토)’, UHD 모니터 ‘U28D590(삼성)’, 메모리카드 ‘UHS-1(도시바)’ 등이 이었다.

판매량을 기준으로 한 온라인몰 해외 판매 인기상품 집계도 진행됐다. 그 결과 삼성전자의 메모리카드 에보 마이크로 SDHC가 2만개 가까이 해외로 수출되며 첫 손에 꼽혔다. 그리고 얼티밋 이어 UE 붐(로지텍), UHS-1(도시바), 포켓라디오 ICF-S10MK2(소니), 헤드폰 SHQ3200(필립스) 등 IT기기는 판매량 2~5위에 올랐다.

NWZ-W273(소니), 외장하드 DTSE9H(킹스톤), HBS-900(LG), 전자계산기 P23-DH(캐논) 등도 나란히 10위권에 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