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투맥스,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기반 차세대 협업 솔루션 시장 공략 강화
상태바
아이투맥스,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기반 차세대 협업 솔루션 시장 공략 강화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1.2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클라우드 솔루션 전문회사 아이투맥스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워크 솔루션인 ‘아이투커넥트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v1.0’이 굿소프트웨어(GS)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GS인증을 받은 아이투커넥트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v1.0은 아이투맥스가 2013년에 발표한 제품으로 소셜 기반의 소통·공유·협업을 지원하는 차세대 협업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을 이용하면 창조적인 가치창출을 위한 업무관행의 혁신, 일하는 방식의 효율화, 스마트정보화 기반의 업무지원 환경 강화, 생산적인 협업체계 및 조직체계 구현 등이 가능하다.

현재 국내에는 스마트워크에 대한 요구는 많지만 업무와 연계할 수 있거나 효율적인 업무소통을 위한 스마트워크 솔루션은 드문 상황이다. 기존의 대표적인 협업 솔루션인 그룹웨어와 인트라넷은 업무와 커뮤니케이션이 분리돼 있고 업무 공유가 원활하지 않아 소통과 협업 수준이 제한적이다.

또 외산 솔루션의 경우 클라우드 기반의 제품이 대다수이지만, 국내 IT환경에 최적화된 스마트워크 솔루션은 찾기 힘든 게 현실이다.

▲ 아이투맥스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워크 솔루션인 ‘아이투커넥트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v1.0’의 메인화면 모습.

아이투맥스는 내년부터 그룹웨어 재구축 및 교체 수요가 본격화되면서 국내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시장이 점진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차세대 협업 솔루션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김근모 아이투맥스 대표는 “공공부문은 정부 3.0 정책에 대응하는 스마트워크 수요와 지방이전을 추진중인 공공기관의 협업 인프라 수요를 적극 공략하고 민간 기업 부문은 소통과 공유·협업을 통해 스마트 업무환경을 필요로 하는 기업, 모바일 업무 시스템을 확장하려는 기업을 주요 타깃으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솔루션의 지속적인 품질개선과 개발을 통해 다양한 정책과 업무환경의 변화, 다양한 이용자의 요구에 선제적이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협업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GS인증이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제품이 사용될 실제 운영환경의 테스트시스템을 갖추어 제품(소프트웨어·사용자 매뉴얼·제품설명서)의 품질과 성능에 대한 신뢰도를 인증 받는 것이다. GS인증마크 획득 제품은 정부 공공기관이 우선 구매하게 돼 있는 만큼 공공부문 영업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