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휴대폰,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상태바
LG전자 휴대폰,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4.11.2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SI’에서 LG전자에 ‘ISO22301’ 인증서를 전달하는 모습. 왼쪽부터 차례대로 경규석 LG전자자 평택환경안전팀 부장, 이동열 LG전자 단말생산실장(부장), 윤장혁 LG전자 평택환경안전팀 부장, 박진관 LG전자 평택경영지원담당 상무, 천정기 BSI 회장, 박태경 LIG엔설팅 대표, 김동권 LG전자 환경안전실장(부장), 김관섭 LIG엔설팅 담당.

LG전자가 자사 휴대폰에 대해 국제인증기관 ‘BSI’로부터 ‘ISO22301(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22301 인증은 기업이 재해·사고로 인한 비즈니스 중단을 최소화하도록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정한 국제표준규격이다. 이미 여러 글로벌 기업들이 인증을 획득해 위기극복 능력과 사업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도 갖은 재해·사고에 대한 위기대응메뉴얼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7월부터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구축 태스크를 시작했다. 국제인증기관 BSI를 통해 9월 1차 문서심사, 10월 2차 현장심사와 모의훈련을 거쳐 11월 최종 ISO22301 인증을 획득했다.

이로써 LG전자는 각종 재해·사고(화재, 풍수해, 지진, 정전 등) 발생시 사전 준비된 복구전략과 메뉴얼에 따라 목표시간 내에 구매, 생산, 인력, 물류 등 인프라를 빠르게 복구할 수 있게 됐다.

북미, 유럽 주요 이동통신사는 최근 ISO22301 인증을 휴대폰 제조사에 기본 거래 조건중 하나로 요구하기 시작했다. LG전자는 이번 인증을 통해 고객사 납기 준수에 대한 신뢰도 한층 높일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LG전자 평택생산그룹의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태스크 실무자들이 가상의 재해·사고를 대비해 모의훈련을 하고 있다.

박상태 LG전자 평택생산그룹 단말생산담당 상무는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LG 휴대폰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실제상황 발생시 적기에 경영 복구가 가능하도록 모의훈련을 반복 시행하고 완벽히 숙달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