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온 '온백신', AV-TEST서 9회 연속 인증 획득
상태바
시큐리온 '온백신', AV-TEST서 9회 연속 인증 획득
  • 최형주 기자
  • 승인 2019.12.1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잉탐지와 퍼포먼스 분야서 6점, 미탐지 부문에선 5점 획득해 18점 만점에 17점 획득

[CCTV뉴스=최형주 기자] 시큐리온의 클라우드 기반 머신러닝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온백신(OnAV)이 9회 연속으로 AV-TEST 인증을 획득해 화제다.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기관 AV-TEST는 홀수 달마다 모바일 보안 제품의 공식 성능 테스트를 진행하며, 시큐리온은 지난해 7월부터 솔루션에 대한 객관적 검증과 고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테스트에 참여하고 있다.

온백신은 이번 AV-TEST에서 평가 기준인 ▲과잉탐지(과탐) ▲퍼포먼스 ▲미탐지(미탐)의 3개 분야 중 과탐과 퍼포먼스 2개 분야에서 6점 만점을 획득했고, 미탐 부문에선 5점을 획득해 18점 만점 중 17점을 기록했다.

또한 온백신은 탐지율 99.26%의 우수한 성능으로 ▲배터리 소모량 ▲네트워크 사용량 ▲CPU 사용량 등 소비자 사용 편의성을 반영한 퍼포먼스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상품성을 입증했다.

유동훈 시큐리온 대표는 “온백신은 시큐리온의 차세대 보안솔루션 브랜드인 ‘On’ 시리즈의 대표 서비스”라며 “각종 테스트를 통해 인정받은 온백신의 우수한 성능을 IoT용 안티바이러스나 악성 앱 자동분석 시스템에도 구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큐리온은 최근 출시한 스마트워치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OnAV for Wear OS’에 온백신 엔진을 탑재했으며, 스마트워치 디바이스의 탐지 성능과 속도와 같은 한정된 자원 한계를 클라우드 기반 머신러닝 기술로 극복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