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버, 새로운 소셜 엔터테인먼트 컨셉 ‘퍼블릭 챗’ 론칭
상태바
바이버, 새로운 소셜 엔터테인먼트 컨셉 ‘퍼블릭 챗’ 론칭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4.11.19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메신저 및 고품질 HD 통화를 제공하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앱 바이버(Viber, www.viber.com)가 유저들이 모바일상에서 대화와 커뮤니티, 콘텐츠를 발견하고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의 ‘퍼블릭 챗(Public Chats)’을 공개했다.

퍼블릭 챗은 바이버 유저들이 팔로우하는 유명인들과 개인들 간의 라이브 토론장이다. 퍼블릭 챗은 실시간으로 대화에 참여함으로써 전혀 새로운 소셜 경험을 제공한다. 바이버를 사용하는 누구든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대화를 제한 없이 팔로우 할 수 있다.

대화는 문자, 사진, 음성, 동영상, 스티커, 웹 링크 등을 포함한 멀티미디어 방식이다. 유저들은 관심 있는 퍼블릭 챗을 팔로우 하도록 친구들을 초대해 콘텐츠를 공유할 수도 있다.

퍼블릭 챗은 유명 블로거인 페레스 힐턴(Perez Hilton), 유튜브(YouTube) 센세이션의 주인공 타일러 오클리(Tyler Oakley), 싱어송라이터 픽시 로트(Pixie Lott), 국제적인 DJ 폴 반 다이크(Paul van Dyk), 디지털 패션 혁신업체 넥스트 모델 매니지먼트(Next Model Management), 유럽 축구 전문채널 COPA90 및 많은 세계적인 저명인사와 연예인, 브랜드들의 참여로 시작된다.

가장 인기 있는 대화가 바이버의 퍼블릭 챗 섹션 홈스크린에 게재된다. 유저들은 누가 대화에 참여 중인지 쉽게 검색할 수 있고 전용 URL 주소를 통해 직접 대화에 액세스할 수 있다.

탈몬 마르코 바이버 최고경영자(CEO)는 “바이버의 퍼블릭 챗 론칭으로 사람들은 새로운 방식으로 실시간 토론을 접하고 교류할 수 있고 그들이 관심 있어 하는 사람이나 주제들에 대한 독점적인 정보를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게 됐다”며 “전세계 유명인들과 연예들이 대거 참여해 퍼블릭 챗을 시작하고 있고 그들은 바이버에서 대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우리는 유저들이 퍼블릭 챗을 통해 경험하게 될 ‘관찰’을 좋아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