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난방비 절감 위한 에너지 진단 열화상 카메라
상태바
겨울철 난방비 절감 위한 에너지 진단 열화상 카메라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1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스토코리아 ∥ 테스토 870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연일 치솟는 물가에 난방비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난방 기구 사용이 잦아지고 곧 난방비 상승으로 이어진다. 그렇다면 겨울철 난방비를 줄이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바로 실내에서 불필요하게 새어나가는 에너지를 찾아내는 일이다. 어디서 에너지, 즉 열이 빠져나가는지 알아야 절약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테스토코리아가 겨울철에너지 진단의 필수품으로 핸디형 열화상 카메라 ‘테스토 870’을 소개했다.

핸디형 열화상 카메라 테스토 870은 약 540g의 가벼운 무게로 한 손에 알맞도록 설계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에너지 진단이 가능하다. 특히 테스토 870은 동급 대비 가장 넓은 각도인 34도의 시야각으로 건축물 촬영에 특화돼 있다.

또한 자동으로 초점이 맞춰지는 고정 초점 기능은 특별한 조작 없이 창문, 벽면 출입구 등 여러 지점에서 건축물을 쉽게 진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테스토 870은 동급 대비 가장 넓은 각도인 34도의 시야각으로 건축물 촬영에 특화돼 있다.

특히 테스토 열화상 카메라는 전용 한글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지속적인 에너지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측정한 열화상 이미지의 종합적인 분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촬영한 열화상 이미지에 포인트를 갖다 대면 해당 지점의 온도를 파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엑셀 파일로 저장도 가능하다. 이러한 분석 자료를 리포트 마법사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측정 보고서로 작성할 수도 있다.

테스토 870 프로의 경우 열화상 이미지와 실화상 이미지를 함께 기록해주며 소프트웨어의 트윈픽스 기능을 이용하면 열화상과 실화상 이미지 합성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실화상을 동시에 촬영하면 정확히 어떤 지점에서 에너지가 새어나가는지 새어나가는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용이하다.

테스토코리아 관계자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주택 등 건축물의 에너지 손실을 점검하는 데 열화상 카메라가 자주 사용되고 있다”며 “테스토 열화상 카메라를 통한 정확한 에너지 진단으로 효과적인 에너지 사용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