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스마트를 만나다…LG전자, ‘스마트 오디오’ 출시
상태바
오디오, 스마트를 만나다…LG전자, ‘스마트 오디오’ 출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1.1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전자가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활용한 ‘스마트 오디오’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LG전자가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활용한 ‘스마트 오디오’를 출시한다.

LG 스마트 오디오 ‘NP8340·NP8540·NP8740’는 와이파이 기술을 활용, 스마트기기와 연결해 사용하는 무선 오디오다. 기존 블루투스 제품 대비 고용량·고음질 음원을 끊김 없이 재생 가능하다.

이 제품을 스마트 기기와 연결하면,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외부에서 듣던 음악을 집에서 이어 들을 수 있는 ‘오토 뮤직 플레이(Auto Music Play)’, 동일 네트워크에 연결된 기기에 있는 음악파일을 검색할 수 있는 ‘올서치(All Search)’, 사용자 기분에 맞는 음악을 추천하는 ‘무드 스테이션(Mood Station)’ 등이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스마트기기에 LG 스마트 오디오 앱을 다운받고 기기등록을 하면 된다.

LG 스마트 오디오는 스마트폰으로 오디오 시스템과 일상 언어로 대화할 수 있는 ‘홈챗(HomeChatTM)’ 서비스도 지원한다. 홈챗 기능을 활용하면 모바일 메신저 라인(카카오톡은 11월말부터 서비스 예정)을 통해 ▲음악 추천 ▲볼륨 조절 ▲전원 켜기·끄기 예약 등을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퇴근길에 저녁에 있을 파티에 어울리는 노래 추천을 부탁할 수 있다.

LG 스마트 오디오는 메쉬 네트워크(Mesh Network) 기술과 2.4/5㎓의 듀얼 밴드를 활용해 안정적인 음악감상이 가능하고, 24bit, 192㎑의 고음질 음원까지도 무선 재생 가능하다. 또 나노 파이버 펄프(Nano Fiber Pulp) 등 신소재를 스피커 유닛에 적용해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구현했다.

더불어 멀티룸(Multi Room) 기능을 탑재해 여러대의 스피커를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해 각각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 모든 스피커에서 동시에 음악을 들을 수도 있다. 멀티룸 기능을 지원하는 사운드바와 연결하면 홈시네마 모드로 서라운드 효과를 즐길 수도 있다.

허재철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담당 상무는 “다가오는 사물 인터넷(IoT) 시대를 맞아 끊김 없고 안정적인 무선 기술과 편리한 앱 기능으로 차세대 스마트 오디오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