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엑스코인-아이코인즈, ‘알트코인 거래 채널링 서비스’ 오픈
상태바
엑스코인-아이코인즈, ‘알트코인 거래 채널링 서비스’ 오픈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12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 시장 확대로 암호화 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2, 제3’의 전자코인 거래소까지 등장하고 있다.

비트코인 거래소 엑스코인은 알트코인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코인즈와 제휴해 ‘알트코인 거래 채널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알트코인(AltCoin)이란 비트코인을 기준 화폐로 거래되는 다양한 암호화 화폐들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비트코인을 비롯해 비트코인보다 더 빠른 거래 속도를 자랑하는 ‘쿼크코인’, 채굴을 통해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POW(Proof of Work) 방식을 벗어나 사용자에게 코인의 소유권을 증명하는 POS(proof of Stake) 방식을 도입한 ‘NXT코인’, 다크센드라는 방식을 통해 모든 거래내역을 익명으로 만드는 ‘다크코인’ 등 그 종류는 약 1000여 가지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 알트코인(AltCoin)이란 비트코인을 기준 화폐로 거래되는 다양한 암호화 화폐들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이러한 알트코인들은 비트코인 화폐를 기준으로 거래가 진행되며 이미 해외에서는 여러 알트코인 거래소들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엑스코인과 알트코인 거래 채널링 서비스 제휴를 체결한 아이코인즈 CCnex는 국내에 처음으로 알트코인 거래소를 오픈하는 업체다.

머지드 거래 서비스는 거래소 자체적으로 해외 거래소들의 물품을 실시간으로 가격 비교하고 최적의 가격으로 거래가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이다. 여러 거래소를 방문해 가격을 비교하는 번거로움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김대식 엑스코인 대표는 “이번 알트코인 채널링 서비스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선”이라며 “회원들이 두 업체의 전자지갑으로 비트코인을 출금할 경우 비트코인 출금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