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2014 C-랩 벤처창업 공모전’ 후원
상태바
삼성, ‘2014 C-랩 벤처창업 공모전’ 후원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4.11.09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하는 ‘2014 C-랩 벤처창업 공모전’을 후원해창조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며 사내 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C-랩(크리에이티브 랩)제도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삼성의 지원을 통해일반인에게도 창업의 문호를 개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사물인터넷 ▲소프트웨어 ▲3D 프린팅 ▲웨어러블 ▲패션(디자인/소재) ▲스마트카 ▲영상, 게임 등 7개 분야이며 최종 선발된 팀은 6개월간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에위치한 C-랩에 입주해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삼성은 최종 선발된 팀에게 초기 지원금 2000만원을 포함해 전문가들의 심사와 단계별 평가를거쳐 사업화까지 팀 당 최대 5억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삼성은 전문가의 1:1 멘토링과 함께 시제품을 제작하고 테스트할 수 있도록대구 C-랩에 다양한 설비와 시설을 제공하며 투자 자문이 필요한 유망한 팀은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에 마련할 삼성벤처투자의 상시 창구를 통해 국내외 투자자와의연결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삼성은 C-랩 제도를 운영한 노하우와 미국 실리콘밸리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OIC, Open Innovation Center)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 네트워크를 활용해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은 창업 5년 이내의 창의적인 신규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모든 일반인이 가능하며 오는 10일부터 12월1일까지 2014 C-랩 벤처창업 공모전 홈페이지(c-lab.dgccei.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1차 심사를 통과한 팀은 12월 중순 전문가들 앞에서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하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창조과학부, 대구광역시, 삼성이 공동 후원해 산업통상자원부,중소기업청 등 관련 정부 부처와 협업해 모집한다.

한편 삼성은 공모전 참여를 유도하고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 C-랩의 활성화를 위해 11월18일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운제실에서 벤처 창업 성공 사례 특강과 함께 삼성의 임원급 R&D 인력이 10여개 기술 분야에 대해 소개하는 ‘기술 설명회’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