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프라이빗·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유연성·제어 편의성 극대화 한다
상태바
HDS, 프라이빗·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유연성·제어 편의성 극대화 한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0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이하 HDS)가 클라우드 환경의 유연성 및 제어 편의성,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퍼블릭 클라우드의 민첩성 및 경제성을 제공하는 관리형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 ‘히타치 클라우드(Hitachi Cloud) CaaS’ ▲가상화 옵션 추가로 보다 빠른 클라우드 구축 및 관리를 지원하는 컨버지드 플랫폼 ‘히타치 UCP’ ▲신뢰도 높은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 선택을 지원하는 보증 프로그램 ‘히타치 CSP(Cloud Service Provider)’ 3가지의 신규 솔루션 및 프로그램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라비 찰라카 HDS 솔루션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컨버지드 솔루션 히타치 UCP의 클라우드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고객들이 향상된 민첩성과 안정성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혁신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으로 서비스로서의 컴퓨팅을 제공하는 관리형 클라우드 솔루션 히타치 클라우드는 인프라 복잡성을 제거하고 서비스 품질 개선 및 비즈니스 활용도 제고에 드는 비용을 최적화해 보다 빠르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또한 온프레미스 솔루션의 보안 수준을 유지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프로그램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의 신뢰도를 보장할 수 있다”고 전했다.

히타치 클라우드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모델의 보안 및 서비스 수준을 하향시키지 않고 퍼블릭 클라우드의 민첩성 및 경제적인 이점을 필요로 하는 기업 고객들을 위해 개발된 서비스로서의 컴퓨팅(CaaS) 솔루션이다. 히타치 클라우드는 또 종합적인 관리형(managed) 서비스이자 안전한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선행 투자로 IT 인프라를 구성하는 대신 실제 사용한 만큼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인프라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사전에 비용을 예측할 수 있으며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및 하이퍼바이저가 하나의 통합 인프라로 구성된 히타치 UCP(Unified Compute Platform)를 통해 방화벽 내부에 관리가 용이하고 안전한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다.

CaaS 솔루션 히타치 클라우드는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와 비용간의 균형을 유연하게 조정하고 각각의 요소에 대한 서비스 수준을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온프레미스 방식의 관리형 솔루션인 히타치 클라우드는 오프프레미스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HDS는 이를 위해 데이터센터 전문 기업 에퀴닉스(Equinix)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컨버지드 솔루션 히타치 UCP는 구성요소간 전략적 통합을 통해 구축 기간을 단축하고 관리 및 운영을 간소화한다. 특히 가상화 관리를 위한 VM웨어 브이클라우드 에어(VMware vCloud Air) 및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옵션이 추가돼 보다 간편하게 프라이빗·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인프라 관리 자동화 소프트웨어 히타치 UCP 디렉터는 IT 부서에서 쉽고 빠르게 프라이빗·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마이크로소프트 및 VM웨어 가상 환경에서 단일 창을 통해 물리·가상 인프라를 제어,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UCP는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시스템 센터 2012 R2’ 및 VM웨어 브이센터 서버(VMware vCenter Server)와 통합을 지원하므로 고객들은 기존의 익숙한 관리 프레임워크를 사용해 관리 및 운영을 지속할 수 있다.

HDS는 CaaS 솔루션 히타치 클라우드와 컨버지드 플랫폼 히타치 UCP를 통합해 클라우드 스토리지의 유연성과 탄력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프라이빗 데이터 센터 솔루션 수준의 엔터프라이즈급 보안을 제공한다.

고객 및 파트너사들은 UCP 기반의 히타치 클라우드를 통해 서비스와 인프라 기술을 독자적으로 혼합함으로써 각각의 비즈니스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비즈니스 정의 IT’ 환경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HDS는 이와 함께 자사에서 보증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CSP)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에 가입한 CSP들은 ‘Powered by Hitachi Data Systems’라는 자격을 부여 받아 최적의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기술을 바탕으로 협동 비즈니스 기획 및 클라우드 서비스 설계, 고-투-마켓 전략 등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데이브 코스먼 HDS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프로그램 총괄 디렉터는 “이 프로그램의 컨셉은 ‘공동의 리스크와 공동의 보상’으로 즉 파트너들에게 예측 가능한 경제성과 비즈니스 성공을 보장하고자 하는 모델로서 HDS에서는 CSP들이 수익성 높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HDS에서 보장(Powered by Hitachi Data Systems)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협동 마케팅 및 협동 판매를 제공할 것이고 특히 아태지역의 경우 히타치 클라우드 서비스 커넥션 프로그램과 연동해 각 지역에 특화된 고객들에게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