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 문서 보안 솔루션 ‘Document Security V5.0’ 국제용 CC인증 취득
상태바
소프트캠프, 문서 보안 솔루션 ‘Document Security V5.0’ 국제용 CC인증 취득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11.1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된 경쟁력으로 글로벌 진출 모색 및 공공 기관 시장점유율 확대 주력

[CCTV뉴스=석주원 기자]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소프트캠프의 문서 암호화 솔루션인 ‘다큐먼트 시큐리티(Document Security V5.0)’가 CC(Common Criteria) 인증을 취득했다.

CC인증은 보안기능이 있는 정보보호제품의 보안성이 평가보증등급 수준에 부합하는지 검증함으로써 사용자가 자신의 보안 요구를 충족하는 IT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국가보안기술연구소는 인증기관인 IT보안인증사무국을 운영해 자격인증을 관리 감독한다.

소프트캠프가 취득한 국제용 CC인증은 국제상호인정협정(CCRA, Common Criteria Recognition Arrangement)에서 정한 기준 및 절차 등을 엄격하게 준수해  IT 및 보안 기업이나 관련 제품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인증이다.
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환국 소프트캠프 대표는 “문서 암호화는 클라우드 환경의 저변이 확대될수록 기업 내 주요 정보에 대한 관리 이슈와 함께 자연스럽게 중요성이 강조될 것”이라며 “다큐먼트 시큐리티의 국제용 CC인증 취득으로 경쟁력을 한층 높여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동시에 국내 공공 시장의 점유율 확대에도 탄력을 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프트캠프는 1999년 설립 이후 문서 보안에 특화된 자체 원천 보안 기술로 기업 환경에 맞춘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케이비제11호스팩과의 합병을 통해 다음 달 30일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