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타커뮤니케이션즈, 새 인터넷 시대 예고…혼합형 클라우드 보급 박차
상태바
타타커뮤니케이션즈, 새 인터넷 시대 예고…혼합형 클라우드 보급 박차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0.3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타커뮤니케이션즈가 혼합형 클라우드 지원이 강화된 글로벌 네트워크 플랫폼 ‘IZO’를 출범했다.

시장 판도를 바꿀 새로운 네트워크 플랫폼 IZO는 기업이 클라우드의 잠재력을 구현하고자 할 때 마주하게 되는 복잡성과 도전을 타개할 새로운 방식을 제시한다. 또 IZO는 단일 사업자가 네트워크 전체 생태계와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연결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폐쇄형, 혼합형, 공개형 등 원하는 형태의 클라우드를 간편히 연결하고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게 특징이다.

IZO 네트워크 플랫폼은 공공 인터넷망에서 독창적인 엔지니어링을 거쳐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연결 및 상호접속 데이터 센터와 더불어 예측 가능한 라우팅을 구현한다. IZO 네트워크는 세계 국내총생산(GDP)의 85%를 커버하는 20여 서비스 사업자로 이뤄진 생태계와 세계 양대 클라우드 플랫폼인 아마존 웹서비스(AWS) 및 MS 애저(Azure), 전세계 50개 데이터센터를 연계해 현존하는 가장 포괄적인 클라우드 지원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IZO 인터넷 WAN’, ‘IZO 프라이빗’, ‘IZO 퍼블릭’으로 구성돼 있다. 각 플랫폼은 클라우드 솔루션을 다루는 기업이 당면한 도전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IZO 인터넷 WAN은 보안, 유연성, 예측가능성 등 사설망의 강점을 글로벌 도달 범위를 갖춘 공공 인터넷망에 접목한다. 또 IZO 인터넷 WAN은 전세계 20여 서비스 사업자와 제휴해 다국적 기업에 완벽한 엔드-투-엔드 SLA 및 비즈니스 표준 보고, 트래픽의 결정성 라우팅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다국적 기업들은 인프라 구축 시간을 단축하는 동시에 총소유비용을 최대 30%까지 절감하고 진화된 클라우드를 보다 안전하게 활용할 방안을 개발할 수 있다.

IZO 프라이빗은 사설망 연결을 통해 기업과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를 연결한다. 기업들은 아마존웹서비스의 ‘AWS 다이렉트 커넥트’(Direct Connect) 프로그램과 MS의 ‘애저 익스프레스라우트’(ExpressRoute) 프로그램 하의 글로벌 상호연결 제휴 계약을 통해 네트워크 성능 및 최종 사용자 경험을 보증해주는 엔드-투-엔드 관리 방식의 원스톱 샵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비노드 쿠마르 타타커뮤니케이션즈 대표겸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현재의 공공 인터넷망에 결여된 새로운 차원의 예측가능성과 안정성을 부여함으로써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인터넷’(Internet Fit For Business)을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단계를 밟아가고 있다”며 “이는 타타가 단독으로 할 수 있는 작업이 아니기에 세계 주요 ISP 및 일부 클라우드 사업자와 더불어 새로운 인터넷 시대를 열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추진하며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클라우드는 그 유형에 관계없이 기업의 운영 방식과 혁신, 매출 창출 방법을 뒤바꾸고 있다”며 “우리의 역할은 모두의 네트워크 클라우드를 지원하고 강화하는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플랫폼의 세 번째 구성 요소는 IZO 퍼블릭으로 타타커뮤니케이션즈의 기업 고객을 위해 보장된 성능과 더불어 콘텐츠 태그 작성 및 우선화를 지원한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해 대용량 콘텐츠를 전송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해 일관된 사용 경험을 보장하는 탁월한 성능과 도달 범위, 용량을 제공한다.

멜라니 포지 IDC 리서치 부사장은 “클라우드는 차세대 기업을 위한 새로운 IT 아키텍처지만 이에 부응하는 역동적이고 확장성이 뛰어난 차세대 네트워크 아키텍처 개발은 더딘 상황”이라며 “비용이 높고 정적이며 복잡한 엔터프라이즈 WAN도 안정성과 성능과 보안에 한계가 있는 공공 인터넷도 급속히 확장되고 있는 클라우드 기반 IT 및 애플리케이션에 안전한 엔터프라이즈급 연결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확장성과 신속한 구축 역량, 멀티 캐리어 서비스 제공 능력을 겸비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타타커뮤니케이션즈의 IZO 엔터프라이즈 WAN과 클라우드 지원 플랫폼은 타타의 폭넓은 글로벌 네트워크와 파트너 생태계의 광범위한 도달 범위를 발판으로 글로벌 기업들이 폐쇄형, 혼합형, 공개형 등 필요한 형태의 클라우드로 무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평가했다.

IZO 네트워크 플랫폼은 타타커뮤니케이션즈의 선도적인 글로벌 네트워크와 글로벌 파트너십이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다국적 기업이 각 사의 필요에 따라 클라우드 환경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현재 전세계 인터넷 라우팅의 24% 이상이 타타커뮤니케이션즈의 네트워크를 통해 이뤄지고 있으며 타타는 5개 대륙에서 라우팅 기준 상위 5위권에 속한 유일한 ‘티어1’(Tier-1) 등급의 공급업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