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아동안전지도 제작
상태바
부천시, 아동안전지도 제작
  • CCTV뉴스
  • 승인 2011.12.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말경 네이버에 게재할 예정


부천시가 최근 어린이 대상의 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부천지역교육지원청과 협조해 아동안전지도를 제작한다고 밝혔다.

아동안전지도는 여성가족부에서 배포한 계획으로 동 또는 초등학교 단위로 다오의 이동 동선을 따라 재개발 철거지역, 성범죄자 거주지, CCTV 설치지역, 아동안전지킴이집, 상담소 등 우범지역 방범 인적·물적 인프라 및 정보를 표시한 지도이다.

부천시의 아동안전지도는 관내 63개 초등학교 중 아동안전지도 제작 희망학교인 부천신흥초, 범박초, 솔안초, 동곡초, 부천중앙초, 부천역곡초등학교 등 6개 학교 주변 통학로의 위험요소 및 안전요소를 아동들이 직접 현장 조사해 지도에 표시해 만들어진다.

학교별로 학교 반경 500미터 이내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나눠 제작한 후 디지털 파일로 편집, 인터넷 네이버 지도에 게재해 아동, 학부모, 교사 등 누구나 편리하게 안전한 통학로를 확인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시의 관계자는 네이버 지도에 게재되는 아동안전지도의 경우 범죄를 저지를 우려가 있는 사람이 볼 것을 대비해, 우범지역이 아닌 안전지역,(CCTV가 설치 돼 있다거나 유동인구가 많은 곳, 또는 순찰차가 주기적으로 다니는 곳)을 위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도 제작 전에 학교별로 매니저가 아동들을 대상으로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해 안전에 대한 예방의식을 고취함은 물론 각종 폴력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도도 하고 있다.

부천시는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관내 초등학교 중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아동범죄예방을 위한 아동안전지도를 제작해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