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X, 클레이튼 기반 BApp 게임 8개 추가 공개
상태바
그라운드X, 클레이튼 기반 BApp 게임 8개 추가 공개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11.0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트너십 확대와 비앱 확보로 생태계 확장 가속

[CCTV뉴스=이건한 기자]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방안으로, '클레이 비앱(KLAT BApp)' 파트너 6개사와 추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8개의 신규 게임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6월 27일 클레이튼 메인넷 출시와 함께 공개된 클레이 비앱 파트너는 '클레이' 토큰을 활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클레이튼 기반의 다양한 비앱에서 클레이를 획득하고 이를 자유롭게 교차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현재 블록체인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이오스 나이츠(EOS Knights)'를 개선한 '나이트 스토리 포 클레이튼(Knight Story for Klatn)'과 NFT(Non-Fungible Token) 기반 반려동물 육성 게임인 '엑시 인피니티(Axie Infinity)'포함, 총 9개의 클레이 비앱이 지난 6월 공개 후 서비스 중이다. 이제 여기에 8개의 비앱이 추가되면 총 17개의 클레이 비앱 서비스가 확보된다.

우선 ‘위니플(Weneepl)’의 ‘크립토레전드(Crypto Legends)’가 새롭게 합류할 예정이다. 게임빌의 창업 멤버들로 구성된 위니플은 크립토레전드를 통해 TCG(카드게임) 고유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다. 유저들은 직접 만든 카드를 자산화하거나 거래하는 방식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다. 또 향후 e스포츠화를 통한 생태계 확장도 계획하고 있다. 

‘스카이피플(Skypeople)’의 수집형 RPG ‘파이브스타즈(FiveStars)’는 유저들은 게임 내 다양한 재료를 파밍(Farming)하며 직접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비앱 게임이다. 제작된 아이템들을 대체 불가능한 토큰인 NFT로 구현해 마켓 내 거래를 통한 파이브스타즈 내부 재화를 획득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으로 잘 알려진 ‘플레이댑(PlayDapp)’도 클레이튼에 참여한다. 이더리움 플랫폼 기반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한 ‘크립토 도저(Crypto Dozer)’, ‘도저 버드(Dozer Bird)’, 그리고 ‘도저 트레저스(Dozer Treasures)’ 총 3종이 새롭게 클레이튼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이 밖에 ▲유저가 직접 제작한 자동차로 경주할 수 있는 싱가포르의 블록체인 기반 레이싱 게임 ‘배틀 레이서(Battle Racer)’ ▲바다를 항해하며 나만의 섬을 꾸미고 인어들과 교감하는 수집형 시뮬레이션 게임 ‘에볼루션(EVOLUTION)’ ▲웹, 모바일에 이어 AR과 VR 기반의 게임화된 디지털 자산 플랫폼을 제공하는 영국의 ‘테라 버추아(Terra Virtua)’가 포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