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스, 2020네덜란드 F1 서킷에 CCTV 영상 보안 솔루션 구축한다
상태바
아이디스, 2020네덜란드 F1 서킷에 CCTV 영상 보안 솔루션 구축한다
  • 정재민 기자
  • 승인 2019.11.0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스 CCTV 영상보안 기술로 모터스포츠 F1 경기장 안전 책임진다

[CCTV뉴스=정재민 기자] 글로벌 영상 보안 전문 기업인 ‘아이디스’(대표이사 김영달)는 2020년 포뮬러 원(F1) 월드 챔피언십 경기가 열리는 네덜란드의 잔드보르트(Zandvoort) 서킷에 CCTV 영상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모터 스포츠, '포뮬러 원'(F1) 경기 모습

2020년 5월 3일 네덜란드의 잔드보르트(Zandvoort) 서킷에서 세계 최대 모터스포츠 ‘포뮬러 원(F1) 월드 챔피언십’ 경기가 진행된다. F1 경기 진행 기간 동안 약 10만 명 이상의 관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안정적인 경기 운영과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잔드보르트(Zandvoort) 서킷은 영상 보안을 강화하고자 CCTV의 안전성, 확장성, 편의성을 검토하여 최종 아이디스의 CCTV 영상 보안 솔루션을 채택했다.

아이디스는 QHD 해상도의 돔 카메라(Dome Camera), UHD 해상도의 불렛 카메라(Bullet Camera), 비디오 데이터의 손실을 방지하는 크리티컬 페일오버(Critical Failover) 기술이 적용된 영상 녹화기, CCTV 영상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 iNEX를 활용한 통합 관제센터 구축 등 영상보안을 위한 모든 시스템을 제공한다. 

서킷 모니터링 테스트

특히, 영상 모니터링과 녹화가 가능한 IR-300은 영상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인 iNEX가 기본 설치된 고사양의 영상 녹화기로 64개의 카메라 영상을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빈틈없는 감시가 가능하다. 

또한, H.265와 인텔리전트 코덱을 지원하여 저장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통합관제 센터 구축 이후 관계자에 대한 시스템 교육이 진행되며, 모니터링 담당자들은 아이디스가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통합 관제센터 밖에서도 편리하게 스마트폰으로 현장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잔드보르트(Zandvoort) 서킷

잔드보르트(Zandvoort) 서킷의 트랙 매니저 루티퀴스(Luttikhuis)는 “아이디스는 2018년 러시아 월드컵 경기장의 보안 환경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장 보안의 필수 사항을 잘 알고 있어 빠르고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또한 레이싱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여주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다”라고 언급했다. 

아이디스 해외 사업 본부 전준 전무는 “네덜란드 물류센터 준공 이후 유럽에서 다양한 프로젝트가 이어지고 있다”라며, “아아디스는 앞선 기술력과 제품 안전성 그리고 다양한 대형 프로젝트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유럽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시장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