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파이어, ‘스케일아웃 올플래시 스토리지’로 한국 시장 공략
상태바
솔리드파이어, ‘스케일아웃 올플래시 스토리지’로 한국 시장 공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2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리드파이어가 대규모 인프라 구축에 특화된 스케일 아웃, 올플래시(All-flash) 스토리지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한국에 지사를 설립하고 국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한국 지사 설립을 기반으로 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의 비즈니스를 더욱 확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솔리드파이어는 더욱 유연하고 예측 가능한 스토리지 인프라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위해 호주, 일본, 한국, 싱가포르 등의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는 상황이다.

데이브 라이트 솔리드파이어 창립자겸 CEO는 “솔리드파이어는 아시아의 서비스 공급업체와 대기업들이 성능, 규모 및 관리측면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스토리지 시스템보다 더욱 종합적인 솔루션을 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눈여겨보고 있었다”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 및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세계 시장으로의 솔리드파이어의 비즈니스 확장은 전세계 고객들에게 가상 클라우드 환경에서 예측 가능한 용량 및 성능 수준을 갖춘 확장 가능하고 자동화된 스토리지 인프라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솔리드파이어는 시리즈 D 공모에서 미화 8200만달러를 투자 받아 총 1억5000만달러의 자금을 조달했고 이후 한국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한 것. 신규 투자자인 그린스프링 어소시에이츠(Greenspring Associates)와 주요 국부 펀드 주도로 이뤄진 시리즈 D 공모는 NEA, 노박 비들(Novak Biddle), 삼성벤처투자, 발할라 파트너스(Valhalla Partners)도 참여했으며 솔리드파이어는 추가 자본을 올플래시 스토리지의 성능 향상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 투자할 계획이다.

이번 솔리드파이어의 한국 지사 설립에 따라 김영일 사장이 한국 시장 진입 및 고객과의 관계 구축을 책임지게 된다. 김영일 사장은 솔리드파이어 한국 지사장으로 취임하기 이전에 클라우던트(Cloudant), 오라클, 한국HP에서 근무한 바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